Industry Analysis 모바일 메신저 산업 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9 02:27본문
Download : Industry Analysis 모바일 메신저 산업 분석.pptx
NHN재팬 역시 세계 각국에서 라인 TV 광고를 하는 등 막대한 마케팅 비용을 쓰고 있지만, 아직 라인을 통해서 제대로 된 수익은 내지 못하고 있다아
-` 이 기사랑 옆 이미지 출처: 조선비즈 [오늘의 세상] 메신저 `친구 혈투` 라인(NHN이 만든 Japan 1위 메신저), 카카오톡 턱밑 추격
2012년 9월 카카오톡 가입자수 5,950만명
라인 가입자수 6,000만명 돌파
_SLIDE_2_
`5forces model 통한 산업 구조를 分析(분석) : 모바일 메신저 산업의 매력도는`
Industr...
_SLIDE_1_
Industry Analysis 모바일 메신저 산업 分析(분석)
카카오톡 매출액: 2009 3백만, 2xxx년 3천 4백만, 2xxx년 17억 9천 9백만
라인 매출액:
구체적인 통계 가 없어 인터뷰 후 보충 예정
카카오톡은 그간 뚜렷한 수익 모델이 없어 2009년 17억원, 2xxx년 40억원, 작년 152억원으로 적자 폭이 커져왔다. NHN재팬 역시 세계 각국에서 라인 TV 광고를 하는 등 막대한 마케팅 비용을 쓰고 있지만, 아직 라인을 통해서 제대로 된 수익은 내지 못하고 있다아
-` 이 기사랑 옆 이미지 출처: 조선비즈 [오늘의 세상] 메신저 `친구 혈투` 라인(NHN이 만든 Japan 1위 메신저), 카카오톡 턱밑 추격
2012년 9월 카카오톡 가입자수 5,950만명
라인 가입자수 6,000만명 돌파
_SLIDE_2_
`5forces model 통한 산업 구조를 分析(분석) : 모바일 메신저 산업의 매력도는`
Industry Analysis 모바일 메신저 산업 分析(분석)
_SLIDE_3_
산업 내 경쟁
1.산업 내 경쟁 낮음
스마트폰 이용자의 79.6%가 모바일 메신저를 이용
이들 중 71%가 하루에도 여러 번 사용
=`모바일 메신저가 모바일 시장에서의 core 경쟁력
카카오톡이 먼저 선점하고
라인이 뒤 따라가고 있는 추세
마이피플, 틱톡 등이 있지만 이미 시장은
카카오톡과 라인으로 양분될 것으로 예상 됨.
_SLIDE_4_
잠재적 진입자
2.진입장벽 높음
-네트워크 외부성으로 인하여 1위 기업이 독보적
-국내에서는 카카오톡이 시장 선점으로 인하여 1위
-Japan에서는 라인이 시장 선점으로 1위
네트워크 외부성이란
어떤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가 많으면 많을수록 그 상품의 사용가치가 더욱 높아질 때 네트워크 외부성이 있다고 말함
_SLIDE_5_
공급자
3. 공급자 교섭력 높음
-모바일 메신저 산업은 공급자인 서버 제공자의 influence(영향)력이 큼
-서버 제공자…(투비컨티뉴드 )
다.
Download : Industry Analysis 모바일 메신저 산업 분석.pptx( 27 )
Industry Analysis 모바일 메신저 산업 analysis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Industry Analysis 모바일 메신저 산업 분석 , Industry Analysis 모바일 메신저 산업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Industry Analysis 모바일 메신저 산업
순서






Industry Analysis 모바일 메신저 산업 analysis
Industry,Analysis,모바일,메신저,산업,경영경제,레포트
_SLIDE_1_
Industry Analysis 모바일 메신저 산업 分析(분석)
카카오톡 매출액: 2009 3백만, 2010년 3천 4백만, 2011년 17억 9천 9백만
라인 매출액:
구체적인 통계 가 없어 인터뷰 후 보충 예정
카카오톡은 그간 뚜렷한 수익 모델이 없어 2009년 17억원, 2010년 40억원, 작년 152억원으로 적자 폭이 커져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