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ce.kr 교육공학에대해서 > price4 | price.kr report

교육공학에대해서 > price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price4

교육공학에대해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4 12:06

본문




Download : 교육공학에대해서.hwp




CAI의 data(資料) 제시방법은 타자에 의한 글로 제시하는 방법, 전화기와 마이크를 이용한 청각적 제시법, 슬라이드나 필름으로 나타나는 시각적 제시법이 있으며, 도표나 도형으로 제시하는 방법 등이 있따 그리고 反應(반응) 양상으로는 종이에 쓰게 하는 방법, 타자를 치게 하는 방법, 여러 개의 가능한 反應(반응)을 제시하고 그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게 하는 법, 마이크와 전화기로 反應(반응)하게 하는 법, 전기펜이라는 특수펜으로 反應(반응)하게 하는 법 등이 있따
② CAI에서는 학습자와 computer가 가능한 한 많은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상과 같은 advantage 때문에 오늘날 미국을 비롯한 여러 선진국에서는 대단히 활발…(투비컨티뉴드 )
,공학기술,레포트

교육공학에대해서 , 교육공학에대해서공학기술레포트 ,
교육공학에대해서_hwp_01.gif 교육공학에대해서_hwp_02.gif 교육공학에대해서_hwp_03.gif 교육공학에대해서_hwp_04.gif 교육공학에대해서_hwp_05.gif 교육공학에대해서_hwp_06.gif

다.



레포트/공학기술






교육공학에대해서
순서


설명


교육공학에대해서

Download : 교육공학에대해서.hwp( 40 )




Ⅳ. CAI의 기본 원리
교실에서 집단학습이 이루어질 때 거의 무시되고 있는 학습자의 개인차를 고려하여 각 학습자가 자기 능력의 한도 내에서 자신의 학습 속도대로 자신이 짠 시간표에 의해서 스스로 학습할 수 있게 한다는 원칙에 기초를 두고 발전된 방법인 것이다. 그러나 CAI에서는 분기법을 최대한으로 응용하여 학습자가 기대했던 바와 같은 방향으로 反應(반응)하면, 이에 적절한 다음 단계의 학습으로 계속 끌고 가며 기대했던 바와 다른 방향으로 反應(반응)하면 학습자가 실망하지 않고 흥미를 잃지 않게 하면서 보충 학습 data(資料)를 그때그때 알맞게 제공하고 학습자의 행동을 강화하면서 프로그랩을 이끌어 나간다는 점이다.
① 학습 data(資料)를 제시하고 그에 대하여 反應(반응)하게 하는 방법이 다르다. CAI가 종래의 프로그램(program]) 학습보다 다른 점은 다음과 같다. 프로그램(program]) 학습에서는 학습자가 어떤 자극에 대해여 정해진 反應(반응)을 하면 곧 다음 단계로 넘어가게 되어 있는 데 비해서 CAI는 프로그램(program]) 작성자의 기술 여하에 따라 학습 속도와 컴퓨터가 개인적이고 또 친근감까지 갖게 하는 대화까지도 나눌 수 있다는 것이다.
③ 종래 프로그램(program]) 학습에서는 글로 제시된 내용을 읽고나서 단순히 그에 대한 反應(반응)을 연필로 기록하여 학습자가 프로그램(program]) 과 대조하여 정답을 얻었을 때 강화의 efficacy를 얻었던 것이다.
전체 19,41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rice.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