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지도] 피아제(Piaget)와 까미(Kamii)가 제시한 수학적 지식의 characteristic(특성)을 비교, 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2 17:37
본문
Download : [아동수학지도] 피아제(Piaget).hwp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1) 사회적 지식
Ⅰ. 서론
다. 수학적 태도는 수학 경험의 질에 따라 유아들의 수학 성향 발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기계적인 방법으로만 수학 활동이 이루어지면 유아들은 성인의 지시에만 의존하게 되며 자신감을 상실하며, 지식 중심의 기계적 훈련을 중시하는 교실의 유아들이 발달적으로 적합한 환경에 있는 유아들보다 긴장감을 더 많이 느끼게 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피아제(Piaget)와 까미(Kamii)가 제시한 수학적 지식의 特性(특성)을 비교, 설명하고 각각의 사례를 들어 서술해 보겠다.
수학,수학적 지식,피아제,까미,카미,수학개념
2. 까미(Kamii)가 제시한 수학적 지식의 特性(특성)
Ⅲ. 결론
[아동수학지도] 피아제(Piaget)와 까미(Kamii)가 제시한 수학적 지식의 characteristic(특성)을 비교, 설명(explanation)하고 각각의 example(사례) 를 들어보시오
서지사항
Ⅰ. 서론
Ⅱ. 본론
2) 공간-시간적 지식
Download : [아동수학지도] 피아제(Piaget).hwp( 23 )
3) 논리-수학적 지식
[아동수학지도] 피아제(Piaget)와 까미(Kamii)가 제시한 수학적 지식의 특성을 비교, 설명하고 각각의 사례를 들어보시오
1) 논리-수학적 지식
[아동수학지도] 피아제(Piaget)와 까미(Kamii)가 제시한 수학적 지식의 characteristic(특성)을 비교, 설명(explanation)하고 각각의 example(사례) 를 들어보시오
2) 물리적 지식
3. 피아제(Piaget)가 제시한 수학적 지식의 特性(특성)에 대한 사례
1. 피아제(Piaget)가 제시한 수학적 지식의 特性(특성)
4. 까미(Kamii)가 제시한 수학적 지식의 特性(특성)에 대한 사례
![[아동수학지도] 피아제(Piaget)-1337_05_.jpg](/prev/201410/%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D%94%BC%EC%95%84%EC%A0%9C(Piaget)-1337_01_.jpg../prev/201410/%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D%94%BC%EC%95%84%EC%A0%9C(Piaget)-1337_02_.jpg../prev/201410/%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D%94%BC%EC%95%84%EC%A0%9C(Piaget)-1337_03_.jpg../prev/201410/%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D%94%BC%EC%95%84%EC%A0%9C(Piaget)-1337_04_.jpg../prev/201410/%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D%94%BC%EC%95%84%EC%A0%9C(Piaget)-1337_05_.jpg)
순서
유아에게 의미 있는 수학 활동은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려는 동기를 유발시키며 그것을 잘 해냈을 때 유아로 하여금 만족감 및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형성시켜 줌으로써 유아들은 어떤 문제에 접근하고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 풍부한 아이디어와 열정,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