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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09 15: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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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C 기업事例
槪念,특징
기업事例
-대한flight(항공),카페베네
-아마존닷컴,비타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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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1. IMC 槪念
2. IMC 특징
3. IMC 기업事例
(1) 카페베네 IMCstrategy
(2) 대한flight(항공) IMCstrategy
(3) 아마존닷컴 IMCstrategy
(4) 비타500 IMCstrategy
4. 結論 및 느낀점
1. IMC 槪念
IMCstrategy이란 직원, 고객, 여타 이해관계자 및 공중에 대하여 상호이익의 관계를 육성하고 강화하기 위하여 strategy적 커뮤니케이션 program을 개발하고 조정함에 따라 기업과 브랜드에 대한 건설적인 접촉을 이루는 다양한 매체를 이용하는 과정이다.
IMC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에는 브랜드커뮤니케이션, 포장 커뮤니케이션, 체험 마케팅, 버즈 마케팅, PR커뮤니케이션, 스포츠 마케팅 등이 있다
2. IMC 특징
(1) 행동에 영향을 미침
IMC의 目標(목표)는 소비자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3) 시너지efficacy의 달성
IMC의 核心(핵심)은 다양한 마케팅커뮤니케이션도구들 간에 시너지를 추구해야 한다는 것 인데 광고, POP, 판촉, 이벤트 등 모든 커뮤니케이션 요소는 하나의 목소리를 내야 한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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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C 관념,특징과 IMC 기업事例(사례)(대한航空,카페베네,아마존닷컴,비타500)分析및 나의견해 요점 [IMC 전략(strategy)事例(사례)分析]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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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C 관념,특징과 IMC 기업事例(사례)(대한航空,카페베네,아마존닷컴,비타500)分析및 나의견해 요점 [IMC 전략(strategy)事例(사례)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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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事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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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닷컴,비타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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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1. IMC 槪念
2. IMC 특징
3. IMC 기업事例
(1) 카페베네 IMCstrategy
(2) 대한flight(항공) IMCstrategy
(3) 아마존닷컴 IMCstrategy
(4) 비타500 IMCstrategy
4. 結論 및 느낀점
1. IMC 槪念
IMCstrategy이란 직원, 고객, 여타 이해관계자 및 공중에 대하여 상호이익의 관계를 육성하고 강화하기 위하여 strategy적 커뮤니케이션 program을 개발하고 조정함에 따라 기업과 브랜드에 대한 건설적인 접촉을 이루는 다양한 매체를 이용하는 과정이다. 그러므로 강…(생략(省略))
다. 또 브랜드 관련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있어 단순히 대중매체광고와 같은 단일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에만 의존하지 않고, 표적청중에게 도달하는 데 있어 가장 efficacy적일 수 있는 매체나 접촉수단을 선택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사용한다는 것을 시사한다. 이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 단순히 브랜드 인지도에 영향을 주고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태도를 강화하는 것을 넘어서서, 제품구매와 같은 특정한 행동反應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수행되어야 함을 뜻한다.
IMC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에는 브랜드커뮤니케이션, 포장 커뮤니케이션, 체험 마케팅, 버즈 마케팅, PR커뮤니케이션, 스포츠 마케팅 등이 있다
2. IMC 특징
(1) 행동에 영향을 미침
IMC의 目標(목표)는 소비자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2) 모든 접촉수단의 활용
IMC는 모든 형태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도구, 즉 고객접촉수단을 메시지 전달경로의 대안으로 활용하는데 여기서 접촉수단이란 표적고객에 도달가능하면서 자사 브랜드에 유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모든 유형의 메시지 전달매체를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