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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아동 출현율 조사 지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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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12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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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 류분류기준맹 좋은 쪽 눈의 교정시력이 0.05미만이거나 시야가 20도 이하인 자, 또는 학습에 시각을 주된 수단으로 사용하지 못하고 촉각이나 청각을 주된 수단으로 사용하여 학습활동이나 일상생활에서 특…(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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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 조사는 1차·2차 선별검사와 진단검사의 3단계로 구분하여 실시한다(선별검사와 진단검사의 구체적인 방법은 본 지침의 8~19쪽 참고).

4. 조사 일정
◦ 선별검사 실시일
- 제1차 선별검사: 5월 1일~5월 12일
- 제2차 선별검사: 5월 14일~5월 26일
◦ 선별검사 결과 협의일
- 5월 28일~6월 9일: 시·도별로 별도 일정과 장소 추후 통보
◦ 진단검사 실시일
- 6월 10일~7월 10일
◦ 진단검사 결과 보고일
- 1차 결과 보고: 7월 12일
- 2차 결과 보고: 8월 11일: 1차 보고 탈락자

Ⅱ. 장애범주별 定義(정의) 및 분류기준


1. 시각장애

◦ 시각장애는 ‘좋은 쪽 눈의 교정 시력이 0.3 이하이거나 교정한 상태에서 학습활동이나 일상생활을 위해 특별한 지원을 요구하는 자’라고 定義(정의)하고 ‘맹’과 ‘저시력’으로 분류한다.

순서
장애아동 출현율 조사 지침


장애아출현율조사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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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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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조사 목적과 방법 1


Ⅱ. 장애범주별 定義(정의) 및 분류기준 2


Ⅲ. 장애범주별 선별방법 7


1. 조사 목적
◦ 장애범주별 특수교육 요구아동의 출현율 산출
◦ 장애범주별 특수교육 요구아동의 교육요구 分析(분석)

2. 조사 대상
◦ 표집학교의 학구내 6세부터 11세까지(1989년 3월 1일부터 1995년 2월 28일 사이에 출생)의 아동 전체(일반학교 재학아동, 병원·시설·재가 장애아동, 특수학교 재학아동)

3. 조사 방법
◦ 조사 대상아동 중 일반학교 재학아동(일반학급과 특수학급의 아동)과 병원·시설·재가 장애아동은 조사요원이 조사하고, 특수학교 재학아동은 별도의 계획에 의해 조사를 실시한다.
◦ 조사 대상아동 중 병원·시설·재가 장애아동은 취학유예원 등을 활용하여 조사요원이 소재를 추적하여 조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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