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대안교육에 대한 성찰과 처리해야할문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5 10:25
본문
Download : 대안교육에 대한 성찰과 과제.hwp
하지만 교육은 '기술적 차원' 이상의 것이며, 교육을 구성하는 기본요소에 대한 定義(정의)도 다시 정립해야 한다.
들어가며, 1. 대안교육과 평화교육의 만남, 2. 풀무학교, 평화교육적 대안교육의 한 전형, 3. 대안교육에 대한 비판적 성찰, 나오며, FileSize : 70K , [교육] 대안교육에 대한 성찰과 과제사범교육레포트 , 대안교육 풀무학교 평화교육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교육] 대안교육에 대한 성찰과 처리해야할문제
Download : 대안교육에 대한 성찰과 과제.hwp( 11 )
들어가며
1. 대안교육과 평화교육의 만남
2. 풀무학교, 평화교육적 대안교육의 한 전형
3. 대안교육에 대한 비판적 성찰
나오며
교육학에서는 전통적으로 교사, 학생, 교재를 교육의 3요소라고 가르쳐왔다. 그러나 이는 교육을 '기술적 차원'으로 환원시키는 것이며, 또 교육의 주요기능을 '지식전달'로 볼 때나 성립할 수 있는 이론(理論)인 것이다. 그런데 교육은 배울 사람과 가르칠 사람, 그리고 교재가 마련되어 있으면 언제든 가능할 수 있다는 입장에서는 늘 관심의 초점은 가르치는 '방법'-개인적 차원에서의 교수방법뿐만 아니라 사회적 차원에서의 '방법의 조직화'로서의 제도까지 포함하여-인 것이며, 그래서 이러한 관점에서의 교육개혁이란 언제나 '새로운' 교육제도나 교수방법을 개발하거나 도입하는 방식으로 나타나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교육을 감히 '엔지니어링'(교육工學)하겠다고 대들 수 있는 풍토인 것이다. 전통적인…(drop)






들어가며, 1. 대안교육과 평화교육의 만남, 2. 풀무학교, 평화교육적 대안교육의 한 전형, 3. 대안교육에 대한 비판적 성찰, 나오며, filesize : 70K
대안교육,풀무학교,평화교육,사범교육,레포트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