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 다양화시대의 트랜드와 마케팅 전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15 10:27본문
Download : 소비 다양화시대의 트랜드와 마케팅 전략.hwp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기 위해서는 소비의 주체가 무엇을 원하는지와 그 원하는 순간이 어떤 순간인지를 파악해야 한다.
순서
소비 다양화시대의 트랜드와 마케팅 전술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Ⅰ. 서 론 ------------------------------------------------- 1
1. 문제의 제기 및 연구 목적 -------------------------------- 1
2. 연구의 방법 및 절차 ------------------------------------ 1
Ⅱ. 소비행동에 대한 theory 적 고찰 -------------------------------- 2
1. 소비자행동의 개관 ------------------------------------- 2
1.1 소비자 의사 결정과정 ------------------------------ 2
1.2 정보 처리 과정 ----------------------------------- 3
1.3 소비자 행동 effect(영향) 요인 ------------------------------ 3
Ⅲ. 현대 소비환경과 소비文化(문화) ----------------------------------- 4
1. 현대 소비환경 ---------------------------------------- 4
1.1 소비와 친환경 ----------------------------------- 4
2. 현대 소비文化(문화) ---------------------------------------- 5
2.1 현대 소비文化(문화) 경향과 흐름 -------------------------- 5
2.2 현대 소비공간 구성 요소와 변화 ---------------------- 6
3. 현대 소비성향 ----------------------------------------- 7
3.1 현대 한국의 소비성향 변화 -------------------------- 7
3.2 한국의 소비 공간의 종류와 property(특성) ---------------------- 8
4. 현대 소비를 이끌어 가는 트렌드 ------------------------- 10
4.1 웰빙(Well-Being) -------------------------------- 10
4.2 다운시프트(Downshift) ---------------------------- 14
4.3 로하스(LOHAS) --------------------------------- 15
Ⅳ. 소비 다양화 시대의 marketing -------------------------------- 18
1. VIP marketing ----------------------------------------- 19
2. 초저가 strategy ----------------------------------------- 21
3. 트윈슈머(Twinsumer) ---------------------------------- 22
4. C세대(C-Generation) ---------------------------------- 23
5. 쿨헌터(Cool-Hunter) ---------------------------------- 23
6. 환타스티시즘 (Fantasticism) ----------------------------- 24
7. 콘트리트 소비자(concrete Consumer) ---------------------- 25
8. 고객 참여형 marketing 활동 강화 필요 ------------------------ 26
Ⅴ. 결 론 ------------------------------------------------ 27
기업의 이윤추구는 소비자들의 소비욕구를 얼마나 충족시켜 주느냐가 가장 큰 관건이라고 생각된다된다. 그러기 위해 소비자 행동에 대한 고찰과 함께 소비에 대한 의사결정과정 및 소비에 필요한 정보를 어떻게 처리하는지 그리고 그 정보와 의사결정과정에 effect(영향) 을 줄 수 있는 개인적 혹은 환경적 요인을 파악하도록 할 것이다.소비다양화시대의트렌드와마케팅전략 , 소비 다양화시대의 트랜드와 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소비다양화시대의트렌드와마케팅전술
다.
Download : 소비 다양화시대의 트랜드와 마케팅 전략.hwp( 68 )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그 다음으로 현대 사회의 소비환경 및 소비文化(문화)를 파악하…(To be continued )






설명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