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w] 도시개발의 문화전략(strategy)과 장소marketing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17 03:02본문
Download : 도시개발의 문화전략과 장소마케팅.hwp
* 글의 목적 ; 서구사회와 한국의 장소마케팅이 지니는 성격을, 그 장소의 사회 역…(생략(省略))
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2. 새로운 도시문화전략(strategy)의 등장과 그 배경, 3. 장소marketing 의 definition 와 특성, 4. 장소marketing 의 등장 배경과 이론(理論)적 논의, 5. 장소marketing 전략(strategy)의 유형과 example(사례) Ⅰ(서구), 5. 장소marketing 전략(strategy)의 유형과 example(사례) Ⅰ(서구), 6. 장소marketing 전략(strategy)의 유형과 example(사례) Ⅱ(한국), 7. 장소marketing 의 '평가기준'과 함의, 8. 지방자치시대 한국의 장소marketing 전략(strategy)이 나아가야 할 방향, , 파일크기 : 53K
도시개발,문화전략,장소마케팅,인문사회,레포트






도시개발의 문화전략(strategy)과 장소marketing
다.레포트/인문사회
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2. 새로운 도시문화전략의 등장과 그 배경, 3. 장소마케팅의 정의와 특성, 4. 장소마케팅의 등장 배경과 이론적 논의, 5. 장소마케팅 전략의 유형과 사례Ⅰ(서구), 5. 장소마케팅 전략의 유형과 사례Ⅰ(서구), 6. 장소마케팅 전략의 유형과 사례Ⅱ(한국), 7. 장소마케팅의 '평가기준'과 함의, 8. 지방자치시대 한국의 장소마케팅전략이 나아가야 할 방향, , FileSize : 53K , 도시개발의 문화전략과 장소마케팅인문사회레포트 , 도시개발 문화전략 장소마케팅
Download : 도시개발의 문화전략과 장소마케팅.hwp( 94 )
순서
설명
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2. 새로운 도시文化(culture) 전술의 등장과 그 배경
3. 장소마케팅의 定義(정이)와 特性
4. 장소마케팅의 등장 배경과 theory(이론)적 논의
5. 장소마케팅 전술의 유형과 instance(사례)Ⅰ(서구)
5. 장소마케팅 전술의 유형과 instance(사례)Ⅰ(서구)
6. 장소마케팅 전술의 유형과 instance(사례)Ⅱ(한국)
7. 장소마케팅의 '평가기준'과 함의
8. 지방자치시대 한국의 장소마케팅전술이 나아가야 할 방향
* 1970년대의 포스트포드주의 + 1990년대 이후 세계화와 지방화 지역간의 경쟁치열, 이른바 '도시재생(urban regeneration)'을 위한 도시개발 전술들이 구사되기 처음 . 그 과정에서 새로운 모습으로 등장한 것이 바로 '장소마케팅(place marketing)'이라는 장소의 상품화 差別화 전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