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발달단계, 욕구와 동기에 대해 정리(arrangement)하고, 평생학습 발달단계에 기초해 자신에게 더 활성화되어있는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7 05:03본문
Download : 인간의 발달단계 및 욕구와 동기에 대.hwp
1. 성인의 발달 단계
1) Jung의 분석심리학 理論(이론)
2) Erikson의 심리사회적 理論(이론)
3. 성인학습자로서의 자기자신
3) Gould의 전환理論(이론)
설명
성인의 발달단계, 발달심리학, 평생교육론, 욕구와 동기이론
Download : 인간의 발달단계 및 욕구와 동기에 대.hwp( 31 )
<서지사항> .......................................4
주제: 학자들의 理論에 기초해 인간의 발달단계, 욕구와 동기에 대해 정리(arrangement)하고, 자신에게 어떤 욕구들이 더 강하게 활성화되어 있는지와 어떤 동기들에 더 치우쳐 있는지에 대해 기술하십시오.
Ⅲ. 結論(결론)...........................................3
주제: 학자들의 이론에 기초해 인간의 발달단계, 욕구와 동기에 대해 정리하고, 자신에게 어떤 욕구들이 더 강하게 활성화되어 있는지와 어떤 동기들에 더 치우쳐 있는지에 대해 기술하십시오. 인간의 발달은 인간의 전 생애에 걸쳐 생활주기에서 나타나는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그리고 경험적인 변화이다. 즉,발달은 출생에서부터 죽음에 이르기까지 인생전반에 걸쳐 단계적으로 연속성을 가지고 일어나는 변화의 과정이다.
인간의 발달단계, 욕구와 동기에 대해 정리(arrangement)하고, 평생학습 발달단계에 기초해 자신에게 더 활성화되어있는 욕구와 동기를 기술하기
순서
2. 욕구와 동기理論(이론)
5) Havighurst의 발달과업理論(이론)
Ⅱ. 본론...........................................2
레포트 > 교육계열
Ⅰ. 서론...........................................1
■ 목 차 ■
4) Levinson의 사계절理論(이론)
인간의 발달은 인간의 전 생애에 걸쳐 생활주기에서 나타나는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그리고 경험적인 change(변화)이다. 또한 기능과 구조가 상승적 change(변화)로만 성장 발달하는 것이 아니라, 이 기능이 약화되고 위축되는 현상도 나타난다(정옥분,2014).
인간은 성숙할수록 사회적 역할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발달과업을 수행하기 위해,생물학적․학업적 발달이 아닌 사회적 역할에 따른 필요로 인해 학습에 참여하게 된다된다. 그러므로 성인의 학습은 자신의 삶과 보다 밀접한 관계를 가지며, 자신의 삶을 책임져야 한다는 자아 개념을 통해 교육에 자기주도적으로 참여하여 발전과 변화를 위한 기회를 원하게 되는 것이다. 즉,발달은 출생에서부터 죽음에 이르기까지 인생전반에 걸쳐 단계적으로 연속성을 가지고 일어나는 change(변화)의 과정이다. 그러므로 성인의 학습은 자신의 삶과 보다 밀접한 관계를 가지며, 자신의 삶을 책임져야 한다는 자아 관념을 통해 교육에 자기주도적으로 참여하여 발전과 change(변화)를 위한 기회를 원하게 되는 것이다. 또한 기능과 구조가 상승적 변화로만 성장 발달하는 것이 아니라, 이 기능이 약화되고 위축되는 현상도 나타난다(정옥분,2014). 인간은 성숙할수록 사회적 역할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발달과업을 수행하기 위해,생물학적․학업적 발달이 아닌 사회적 역할에 따른 필요로 인해 학습에 참여하게 된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