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지도]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인 수개념, 기하, 측정, 규칙성, 분석 중 하나의 개념을 선택하여 활동계획안을 작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21 11:57본문
Download : [아동수학지도]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인.hwp
이동기하에 대한 유아의 이해 정도를 살펴보면 유아기에도 옮기기, 뒤집기, 돌리기에 대한 기초적 이해를 가능하며, 도형의 움직임에 따른 결과를 마음속에서 그려 낼 수 있는 이동기하능력은 구체물이 있을 때 보다 높다. 이동기하는 변환기하라고도 하며 움직임에 따른 위치의 變化(변화)에 의해 공간에서 모양이 어떻게 나타날지에 초점을 둔다.
설명
활동 준비
수학개념(槪念)
다. 즉 도형의 모양이나 크기는 변하지 않고 위치만 이동시키면서 공간을 구조화하는 경우로 밀기, 뒤집기, 돌리기를 말한다.
활동과정
Ⅱ. 본론
Download : [아동수학지도]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인.hwp( 50 )
3. 시사점
Ⅰ. 서론
1.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인 기하의 개념(槪念)
![[아동수학지도]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인-2502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10/%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C%9C%A0%EC%95%84%EC%88%98%ED%95%99%EA%B5%90%EC%9C%A1%EC%9D%98%20%EB%82%B4%EC%9A%A9%EC%9D%B8-2502_01_.jpg)
![[아동수학지도]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인-2502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10/%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C%9C%A0%EC%95%84%EC%88%98%ED%95%99%EA%B5%90%EC%9C%A1%EC%9D%98%20%EB%82%B4%EC%9A%A9%EC%9D%B8-2502_02_.jpg)
![[아동수학지도]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인-2502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10/%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C%9C%A0%EC%95%84%EC%88%98%ED%95%99%EA%B5%90%EC%9C%A1%EC%9D%98%20%EB%82%B4%EC%9A%A9%EC%9D%B8-2502_03_.jpg)
![[아동수학지도]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인-2502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10/%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C%9C%A0%EC%95%84%EC%88%98%ED%95%99%EA%B5%90%EC%9C%A1%EC%9D%98%20%EB%82%B4%EC%9A%A9%EC%9D%B8-2502_04_.jpg)
[아동수학지도]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인 수개념, 기하, 측정, 규칙성, 분석 중 하나의 개념을 선택하여 활동계획안을 작성
2.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인 기하에 대한 활동계획안
수학교육,수학,기하,활동계획안,기하활동
활동goal(목표)
활동대상
[아동수학지도]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인 수개념, 기하, 측정, 규칙성, 분석 중 하나의 개념을 선택하여 활동계획안을 작성
Ⅲ. 結論
Reference List
Ⅰ. 서론
순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아동수학지도]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인 수개념, 기하, 측정, 규칙성, 자료분석 중 하나의 개념을 선택하여 활동계획안을 작성
이동기하는 공간을 변환시키면서 공간을 구조화하는 경우로 공간시각화 능력 및 공간추론 능력과 관련 깊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인 기하 개념(槪念)을 선택하여 활동계획안을 작성해 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