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는 죽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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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5-06 15:0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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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려면 학벌도 가문도, 재산도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자유에 대한 믿음은 ‘민주적 절차’에 의해서 가능하다. 여러 종류의 진보가 균형을 이룬다면 무리가 없겠지만, 그러하지 못하다. 학교의 모든 수준과 분야가 모든 사람들에게 개방되어 있으며 제한요소는 오직 개인의 두뇌와 노력일 뿐이라고 말한다.hwp( 3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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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는 죽었다
기회평등 기회평등은 모든 사람에게 개인의 능력이 허용하는 한 개인이 원하면 무엇이나 성취할 기회가 주어진다는 것이다. 현대사회에서 기술의 발달로 진정한 교육은
직업과 관련하여 끊임없이 계속되는 과정이며,…(省略)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기회평등은 모든 사람에게 개인의 능력이 허용하는 한 개인이 원하면 무엇이나 성취할 기회가 주어진다는 것이다.
③ 진보
진보는 우리의 상황이 향상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별 제약 없이 무한히 향상되리라는 것이다. 학교의 모든 수준과 분...






설명
기회평등
다. 하지만 자신의 자유에 대하 보장을 기만하지는 않는다고 한다. 최고층에 올라가려면 다른 사람들과의 경쟁에서 이겨야 한다. 엄염한 불평등이 존재하는 것이다. 즉, 모든 사람의 성취여부가 오직 그 자신의 개인적인 자질에 달려있다고 하는 것이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기회평등이라는 이면의 뒤에는 강요된 불평등이 존재한다. 학교의 모든 수준과 분... , 학교는 죽었다인문사회레포트 ,
기회평등
기회평등은 모든 사람에게 개인의 능력이 허용하는 한 개인이 원하면 무엇이나 성취할 기회가 주어진다는 것이다. 그러나, 사실상 전 사회에 걸쳐 자유의 불빛은 꺼져 가고 있다고 한다. 진보의 신념은 그 한계가 무한하지만 실재적으로 한계가 멀고 가깝고 간에 존재한다는 것에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한다. 예로, 아직까지 인종差別(차별) 에 의해서 자유를 박탈당하는 사람들이 많다. 진실로 불우한 사람들은 ‘민주적 절차’에 접근할 기회조차 거의 없다. 그러나, 학생들의 시위나 자유분방한 행동들, 용감한 기자의 폭로기사같은 것은 사회에 올바르게 기여하는 측면도 있지만 단지 자유의 환상을 유지시켜 줄뿐이다.
② 자유
자유의 신념은 누구나 남에게 양도할 수 없는 여러 권리를 갖고 있다는 것이다. 사태를 정확히 보기만 한다면 우리는 우리 자신과 다른 사람들의 자유의 한계를 보호하고 확장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라이머는 이야기한다. 최고층까지 올라갈 수 있는 것은 제한되어 있다는 것이다. 극소수의 예외를 제외하고 특권층의 사람만이 ‘민주적 절차’가 부여하는 자유를 누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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