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ce.kr 브래드쇼의 사회적 욕구 > price5 | price.kr report

브래드쇼의 사회적 욕구 > price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price5

브래드쇼의 사회적 욕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30 19:08

본문




Download : 브래드쇼의 사회적 욕구.hwp






브래드쇼의 사회적 욕구


Download : 브래드쇼의 사회적 욕구.hwp( 44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여기에서 대상자에게 필요한 쌀의 양을 정하는 것은 규범적 욕구이고, 당사자가 쌀보다 쌀값을 바라는 것은 느낀 욕구이다.


<브래드쇼의 사회적 욕구> A+ 해결해야할문제물
브래드쇼의 사회적 욕구-3677_01_.jpg 브래드쇼의 사회적 욕구-3677_02_.jpg
... 이하의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1) 규범적 욕구 - 전문가의 사정

개인이나 집단의 바램이나 욕망과 동일시되는 것으로 사람들에게 특정 서비스가 필요하다고 느끼고 있는지 여부를 물음으로써 측정(measurement)한다.




자료명 : 브래드쇼의 사회적 욕구
다. 즉, 전문가, 사회과학자가 주어진 상황에서 욕구라고 정의(定義)한 것으로 관습, 권위, 일정한 기준 등이 규범적 욕구기준이 된다 기본 욕구는 전문가가 정할 수 있다는 관점이다.



표현된 욕구(expressed needs)는 사람들이 어떤 서비스가 필요하다고 인지하면서, 욕구가 충족되길 요청하거나 요구하는 행동을 취하는 경우의



브래드쇼의 사회적 욕구에 대해 간략한 요약 및 정리(arrangement)자료.
설명
예를 들어 한국은 과거 빈민에게 쌀을 政府미로 제공하였지만, 당사자들이 현금으로 받기를 바랐기 때문에 현재는 발값에 상응하는 현금을 주고 있다

규범적 욕구(normative needs)는 전문가가 주어진 상황에서 욕구라고 정의(定義)한 것이다. <브래드쇼의 사회적 욕구>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브래드쇼(J. Bradshaw)는 사회적 욕구를 기본적 욕구 중에 사회적 맥락을 지닌 욕구 즉, 기본 욕구의 사회적 특성(特性)을 반영하여 욕구인식 기준에 따라 욕구를 다음과 같이 네 가지 측면으로 구분하여 제시하고 있다


data(資料)タイトル : 브래드쇼의 사회적 욕구
브래드쇼의 사회적 욕구


(3) 표현된 욕구 - 수혜자의 욕구

규범적 욕구의 대표적인 예는 라운트리의 빈곤조사 때 설문지 항목에서 성인 남성의 하루 필요한 열량은?이라는 항목에서 그 분야의 전문가인 營養士(영양사)가 2500cal라고 할 때의 기준이 규범적 욕구의 기준이 된다
순서
브래드쇼의 사회적 욕구

느낀 욕구는 전문가의 시각을 비판하고 당사자의 입장을 강조한 욕구이다.



자료제목 : 브래드쇼의 사회적 욕구 브래드쇼의 사회적 욕구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2) 느낀 욕구 - 수혜자의 욕망
느낀(감지된, 체감) 욕구(felt needs)는 본인의 느낌에 의해서 인식되는 욕구로 감촉적 욕구라고도 한다.
사회적 욕구는 인간이 지닌 기본 욕구가 개인적 차원에서가 아니라 사회적 차원에서 발생가능하다는 인식에서 존재한다.



<브래드쇼의 사회적 욕구>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브래드쇼의 사회적 욕구에 대한 리포트 data(資料)입니다.
전체 19,54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rice.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