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h발달] youth의 자아정체감과 youth의 비행에 마주향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5 17:45본문
Download : [청소년발달] 청소년의 자아정체감과.hwp
정체감 혼미 : 정체감 위기나 수행을 아직 경험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직업이나 자신의 신념에 대한 의사결정도 하지 않은 상태를 말한다.
![[청소년발달] 청소년의 자아정체감과-8565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04/%5B%EC%B2%AD%EC%86%8C%EB%85%84%EB%B0%9C%EB%8B%AC%5D%20%EC%B2%AD%EC%86%8C%EB%85%84%EC%9D%98%20%EC%9E%90%EC%95%84%EC%A0%95%EC%B2%B4%EA%B0%90%EA%B3%BC-8565_01_.jpg)
![[청소년발달] 청소년의 자아정체감과-8565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04/%5B%EC%B2%AD%EC%86%8C%EB%85%84%EB%B0%9C%EB%8B%AC%5D%20%EC%B2%AD%EC%86%8C%EB%85%84%EC%9D%98%20%EC%9E%90%EC%95%84%EC%A0%95%EC%B2%B4%EA%B0%90%EA%B3%BC-8565_02_.jpg)
![[청소년발달] 청소년의 자아정체감과-8565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04/%5B%EC%B2%AD%EC%86%8C%EB%85%84%EB%B0%9C%EB%8B%AC%5D%20%EC%B2%AD%EC%86%8C%EB%85%84%EC%9D%98%20%EC%9E%90%EC%95%84%EC%A0%95%EC%B2%B4%EA%B0%90%EA%B3%BC-8565_03_.jpg)
![[청소년발달] 청소년의 자아정체감과-8565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04/%5B%EC%B2%AD%EC%86%8C%EB%85%84%EB%B0%9C%EB%8B%AC%5D%20%EC%B2%AD%EC%86%8C%EB%85%84%EC%9D%98%20%EC%9E%90%EC%95%84%EC%A0%95%EC%B2%B4%EA%B0%90%EA%B3%BC-8565_04_.jpg)
![[청소년발달] 청소년의 자아정체감과-8565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04/%5B%EC%B2%AD%EC%86%8C%EB%85%84%EB%B0%9C%EB%8B%AC%5D%20%EC%B2%AD%EC%86%8C%EB%85%84%EC%9D%98%20%EC%9E%90%EC%95%84%EC%A0%95%EC%B2%B4%EA%B0%90%EA%B3%BC-8565_05_.jpg)
이 수준의 靑少年은 정체감 성취나 유예 수준의 靑少年에 비해 자존심, 자발성, 자제력 등이 떨어지며, 부모와는 독립적이지만 유대감이 적다.순서
자아정체감의 관념 : youth의 자아정체감이란 자기 자신을 타인과 구별되는 독립된 고유한 존재로 인식하고, 나신의 능력, 신념, 가치, 동기, 경력 등을 조화롭게 통합하며,
자아정체감의 상태
-靑少年들이 경험하는 상층적인 사회적 요구 때문
-靑少年기에 증대되는 인지능력에 의해
[youth발달] youth의 자아정체감과 youth의 비행에 마주향하여
자아정체감의 위기의 이유
청소년발달,청소년의 자아정체감,청소년의 비행
-靑少年기에 들면서 내적 충동의 질적 양적 변화가 일어나기 때문
어떠한 alteration(변화) 에도 자신을 일관성 있게 지각하고자 하는 내면화된 역동적인 체제라 할 수 있따 Erikson : 자아정체감은 인간의 전 생애에 걸쳐 반드시 획득해야만 한 발달과업임과 동시에 youth기의 중심적인 발달과업
자아정체감의 개념 : 청소년의 자아정체감이란 자기 자신을 타인과 구별되는 독립된 고유한 존재로 인식하고, 나신의 능력, 신념, 가치, 동기, 경력 등을 조화롭게 통합하며, 어떠한 변화에도 자신을 일관성 있게 지각하고자 하는 내면화된 역동적인 체제라 할 수 있다. 이것은 정체감 문제에 관심이나 necessity 을 아직 느끼지 못하여 그것이 중요한 쟁점이 아니거나, 쟁점이 되었다 하더라도 결코 해결되지 않은 상태이다. Erikson : 자아정체감은 인간의 전 생애에 걸쳐 반드시 획득해야만 한 발달과업임과 동시에 청소년기의 중심적인 발달과업
-靑少年기가 되면서 선택을 강요받게 됨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자아정체감의 상태는 직업선택, 종교 및 정치이념에 대한 위기와 수행의 경험 여부를 조사하여 정체감의 상태를 정체감 유예, 정체감 유실, 정체감 혼미 및 정체감 성취의 4가지 수준으로 구분하였다.
Download : [청소년발달] 청소년의 자아정체감과.hwp( 23 )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