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중심 판촉전술의 결정] 판촉의 목적과 중요성 및 판촉수단의 종류, 고객중심 판촉수단의 선택, 판촉 호로그램의 개발과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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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12 09:5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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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같은 현상은 전세계적인 것으로 미국 기업의 경우에도 전체 marketing
비용의 60-70%를 판촉비가 차지하고 있다
이처럼 기업의 marketing 비용으로 판촉의 비중이 늘어나는 것은 여러 가지 요
인이 작용한다. 과거에 비해 선택할 수 있는 브랜드가 늘어남에 따라 고객들은 점점 더
제품평가 및 구매에 까다로워지고 있다 따라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기업
간 경쟁이 보다 치열해지면서 직접적으로 구매를 자극할 수 있는 판촉비의
비중을 늘리고 있다 둘째 , 광고의 효율성이 떨어지면서 , 직접적으로 그리고
빠른 시일내에 결과 를 볼 수 있는 판촉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다양한 매체
가 생겨나고 광고 내용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성이 줄어들면서, 광고결과 에
대한 의문이 경영자들 사이에 높아지고 있다 그 결과 직접적으로 고객의 구
매의욕을 자극할 수 있고 단기적 결과 를 볼 수 있는 판촉에 보다 많이 의존하
게 되었다. 여기에는 고객에게 직접 제공되는 소비자판촉과 유
통경로상의 중간상들에게 주어지는 중간상 판촉의 두 가지 형태가 있다 최
근 우리 기업들은 marketing 예산으로 광고보다 판촉비의 비중을 더 늘리고 있
다. 첫째 , 시장에서의 경쟁 격화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
졌다. 셋째, 실질소득이 저하되고 未來에 대한 불확실성이 높아지면서
고객들이 가격에 보다 민감해지고 있…(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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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중심 판촉책략의 결정] 판촉의 목적과 중요성 및 판촉수단의 종류, 고객중심 판촉수단의 선택, 판촉 program의 개발과 평가
목차
고객중심 판촉책략은 어떻게 결정하나
Ⅰ. 판촉의 목적과 중요성
Ⅱ. 판촉수단의 종류
1. 소비자 판촉수단
2. 유통상 판촉수단
3. 기업 판촉수단
Ⅲ. 고객중심 판촉수단의 선택
Ⅳ. 판촉 program의 개발과 평가
고객중심 판촉책략은 어떻게 결정하나
1. 판촉의 목적과 중요성
판촉이란 고객의 구매를 직접적으로 자극하기 위하여 단기적으로 주어지
는 인센티브를 말한다. 여기에는 고객에게 직접 제공되는 소비자판촉과 유
통경로상의 중간상들에게 주어지는 중간상 판촉의 두 가지 형태가 있다 최
근 우리 기업들은 marketing 예산으로 광고보다 판촉비의 비중을 더 늘리고 있
다. 이와 같은 현상은 전세계적인 것으로 미국 기업의 경우에도 전체 marketing
비용의 60-70%를 판촉비가 차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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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중심 판촉책략의 결정] 판촉의 목적과 중요성 및 판촉수단의 종류, 고객중심 판촉수단의 선택, 판촉 program의 개발과 평가
목차
* 고객중심 판촉책략은 어떻게 결정하나?
Ⅰ. 판촉의 목적과 중요성
Ⅱ. 판촉수단의 종류
1. 소비자 판촉수단
2. 유통상 판촉수단
3. 기업 판촉수단
Ⅲ. 고객중심 판촉수단의 선택
Ⅳ. 판촉 program의 개발과 평가
* 고객중심 판촉책략은 어떻게 결정하나?
1. 판촉의 목적과 중요성
판촉이란 고객의 구매를 직접적으로 자극하기 위하여 단기적으로 주어지
는 인센티브를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