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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 지history회운동과 지역아동센터 공부방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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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09 0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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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어도 약 60만명의 아동을 지history(역사) 회 안에서 건강하게 보호, 양육하려면 2만개의 지역아동센터가 더 필요하다는 수치적 結論(결론)에 이른다. 이제 이렇게 확대될 지역아동센터가 좀더 책임감을…(To be continued )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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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들어가는 말, , Ⅱ 한국의 지history회운동(도시빈민)의 history적 배경, 1. 1960년대 - 1970년대, 2. 1980년대 - 1990년대 : CO에서 CD, 3. 1990년대 - 2000년, , Ⅲ. 지역아동센터 공부방(Community Children Center), 1. history적 배경, 2. 定義(정이) , 3. 활동내용 및 서비스 유형, 4. 지역아동센터로서 민간공부방의 현황 및 실태, , Ⅴ. assignment, 1. 방임아동의 확대와 지역아동센터의 전문성, 2. 지역아동센터 담당할 아동 전문 사회복지사의 양성 및 교육, 3. 아동복지법 재개정을 통한 지역아동센터 법제화 , , <서지사항>, , filesize : 144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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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Ⅰ. 들어가는 말, , Ⅱ 한국의 지역사회운동(도시빈민)의 역사적 배경, 1. 1960년대 - 1970년대, 2. 1980년대 - 1990년대 : CO에서 CD, 3. 1990년대 - 2000년, , Ⅲ. 지역아동센터 공부방(Community Children Center), 1. 역사적 배경, 2. 개념, 3. 활동내용 및 서비스 유형, 4. 지역아동센터로서 민간공부방의 현황 및 실태, , Ⅴ. 과제, 1. 방임아동의 확대와 지역아동센터의 전문성, 2. 지역아동센터 담당할 아동 전문 사회복지사의 양성 및 교육, 3. 아동복지법 재개정을 통한 지역아동센터 법제화 , , <참고문헌>, , FileSize : 144K , 한국의 지역사회운동과 지역아동센터 공부방 이해사범교육레포트 , 지역아동센터 공부방 지역사회운동


한국의 지history회운동과 지역아동센터 공부방 이해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Ⅰ. 들어가는 말

Ⅱ 한국의 지history(역사) 회운동(도시빈민)의 history(역사) 적 배경
1. 1960년대 - 1970년대
2. 1980년대 - 1990년대 : CO에서 CD
3. 1990년대 - 2000년

Ⅲ. 지역아동센터 공부방(Community Children Center)
1. history(역사) 적 배경
2. 관념
3. 활동내용 및 서비스 유형
4. 지역아동센터로서 민간공부방의 동향 및 reality(실태)

Ⅴ. 과제課題
1. 방임아동의 확대와 지역아동센터의 전문성
2. 지역아동센터 담당할 아동 전문 a social worker(사회복지사) 의 양성 및 교육
3. 아동복지법 재개정을 통한 지역아동센터 법제화

<reference>


현재 지역아동센터 공부방의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는 민간기관은 불과 200여개이며 이 기관에서 보호. 양육하는 아동을 일일 6,000명으로 볼 수 있다(한기관 25명) 그러나 위의 숫지를 보거나 이혼율 증가, 가정해체, 여성의 사회적 진출을 고려해 본다면 지history(역사) 회 안에서 방임. 방치된 아동의 숫자는 더욱 늘어날 것임이 분명하다. 그러나 한국의 경우 아직 지역아동센터, 공부방은 아동복지법에 법으로 되어 있지도 않게 지난 15년을 법 없이 민간에서 순수하게 지history(역사) 회운동차원에서 감당해왔다. 따라서 늘어난 아동을 위한 지역아동센터의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늘어나게 된다된다. 日本 은 이미 1970년대 어린이집과 아동관을 지역의 우체통 숫자만큼 만들겠다는 아동복지 정책을 만들었고 교토의 경우 1970년대 중학교 있는 규모에 아동관을 건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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