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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윤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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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17 06: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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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왜 이 제도를 단숨에 해치우지 않고 머뭇거리는가? 어제, 그제, 그끄제 도둑을 맞았다고 해서, 그것이 오늘 그리고 내일도 도둑맞아도 좋은 이유가 되는가? 이러한 도둑을 도둑질할 권리를 가진 도둑이라고 결론지을 이유가 있는가? (중략) 사회 전체가 창출한 지대는 반드시 사회 전체의 것이 되어야 한다. 지대는 유망한 젊은이를 감옥이나 보호 감호소에 들어갈 후보자로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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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주제 선정 이유

“지대는 과거의 생산물이 아니라 현재의 생산물에서 징수된다된다. 이처럼 지대가 불평등의 근원이 되는 것은 `기여의 원리`를 정제하기 때문이다 경제 주체는 자신이 생산에 기여한 만큼 분배 받을 수 있다 생산에 아무런 기여도 못했다면 돌아가는 몫이 없는 것은 당연하다. 지대는 추위에 떠는 사람에게서 온기를, 배고픈 사람에게서 음식을, 병자에게서 약품을, 불안한 사람에게서 평온을 빼앗는다. 이러한 `기여의 원…(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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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매서운 겨울이 이리를 마을로 몰아넣듯이 지대는 탐욕과 죄악을 사회에 퍼뜨린다.
지대의 사유화는 과거의 절도일 뿐만 아니라 현재의 절도이며, 이 세상에 태어나는 어린이들에게서 타고난 권리를 빼앗는 행위이다. 알다시피 지대는 토지 사용에 대한 대가이다.”
과격한 비유로 `지대`에 대한 신랄한 비판을 가하는, 다소 긴 이 인용문은 헨리 조지의 <진보와 빈곤> ( Progress and Poverty) 의 일부분이다. 지대는 열 식구가 지저분한 단칸방에서 살도록 만든다. 지대는 깊은 지하에서 생명을 걸고 일하는 사람에게도, 배를 타고 세찬 파도와 싸우며 일하는 사람에게도 부과된다된다. 지대는 노동에 대한 지속적인 부담이다. 인간이 노동을 하는 모든 순간마다 지대는 빠져 나간다. 지대는 인간을 비참하게 한다. 그는 자본주의 시장경제에 의해 생산력이 발전함에도 불구하고 경제적 불평등이 고착 또는 악화되는 이유를 `지대`에서 찾고자 했다. 지대는 인간의 영혼에 대한 믿음을 흐리게 하여 힘들고 어둡고 잔인한 운명이라는 장막으로 定義(정의)롭고 자비로운 창조주의 명상을 가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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