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가사끼짬뽕 VS 신라면 마케팅전략(strategy) 비교분석 (발표대본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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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22 09:3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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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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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1_
신라면 vs 나가사끼 짬뽕
_SLIDE_2_
시장 environment analysis
STP strategy
4P Mix strategy 교교ㄴㅇㄴㅇ
결론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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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vironmentanalysis
_SLIDE_4_
environmentanalysis_Perceptual map
4/ 12
담백한
기름진
자극적인
순한
김치라면
너구리
삼양라면
안성탕면
새우탕면
진라면
순한맛
아낌없이 담은라면
멸치 칼국수
맛있는 라면
무파마
백세카레면
후루룩 국수
수타면
오징어짬뽕
열라면
_SLIDE_5_
environmentanalysis
5/ 12
_SLIDE_6_
environmentanalysis
6/ 12
_SLIDE_7_
environmentanalysis
7/ 12
그러나
하얀 국물 라면의 등장으로
2xxx년 하반기
농심의 영업이익 급감
_SLIDE_8_
environmentanalysis
8/ 12
3사 하얀 국물 라면 시advantage(장점) 유율
단위: %, 資料: AC 닐슨 및 업계
3사(팔도, 삼양식품, 오뚜기)
&
2012년 초 들어
하얀 국물 라면
시advantage(장점) 유율 감소세
농심, 삼양 등
다시 빨간 국물 라면 출시
_SLIDE_9_
environmentanalysis
9/ 12
올 1, 2월 라면 판매량(단위:개)
농심 신라면
1억 3,000만
농심 안성탕면
5,300만
삼양식품 나가사끼 짬뽕
4,800만
농심 짜파게티
3,300만
농심 너구리
3,300만
팔도 꼬꼬면
2,700만
오뚜기 진라면
2,300만
※봉지면 기준 資料:업계추산
_SLIDE_10_
STP strategy
_SLIDE_11_
2. STP strategy_신라면
11/ 12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유아 제외한
전연령층 대상
불특정 다수
한국인이 좋아하는
보편적인
매운 맛 개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국민라면화 strategy
신라면의 STP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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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STP strategy_나가사끼짬뽕
12/ 12
S
떠오르고 있는 하얀 국물 라면 시장을…(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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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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