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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사참배와 야스쿠니신사에 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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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22 13: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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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本(일본) 국내에서는 이 참배사건을 두고 `외압 굴복`, `국익 저해`라고 비판을 가하는 극우 세력과 납득할 수 있다는 중도 세력, 참배한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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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당초 고이즈미는 日本(일본)의 패전기념일인 8월 15일에 참배할 예정이었으나, 한국·중국(China) 양국을 배려한다는 이유로 이틀 앞당겨 13일에 참배함으로써 조금이라도 주변국의 비난을 무마하고, 자민당(自民黨) 총재 선거 당시 자신의 선거 공약이었던 公式(공식) 참배를 현실화하는 한편, 10여 년 간 계속된 日本(일본)의 경제 침체를 日本(일본)의 재무장과 군국주의 부활 등을 통해 수습하려 하였다. 당시 그는 헌법의 정교분리(政敎分離) 원칙에 따라 본전 참배에 앞서 몸을 깨끗이 하는 액막이 행사인 신도(神道) 의식은 받지 않았으나, 고이즈미는 이 의식까지 받았음에도 헌법상 정교분리 원칙에 문제가 없다고 밝혔다.●신사참배
신사참배와 야스쿠니신사에 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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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사참배와 야스쿠니신사에 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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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사참배 거부운동의 의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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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쿠니 신사참배 사건


●야스쿠니 신사참배 사건
2001년 8월 13일, 고이즈미 준이치로[小泉純一郞] 日本(일본) 총리가 태평양전쟁의 A급 전범으로 처형된 14명이 안치되어 있는 야스쿠니[靖國]신사를 公式(공식) 참배함으로써 한국·북한·중국(China) 등 주변국의 비난을 샀음은 물론, 외교 문제로까지 불거진 사건을 말한다.
실제로 日本(일본) 총리가 야스쿠니신사를 公式(공식) 참배한 것은 1985년, 나카소네 야스히로[中曾根康弘] 총리가 처음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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