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 학교체육의 목적과 중요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28 15:15
본문
Download : [레포트] 학교체육의 목적과 중요성[1].hwp
체육 지도 방법에는 교사 중심의 지도, 방임(放任), 학생(어린이) 중심의 지도 등 세 가지 유형이 있는데 역…(省略)
[보고서] 학교체육의 목적과 중요성
[보고서] 학교체육의 목적과 중요성[1]
[레포트] 학교체육의 목적과 중요성[1] , [레포트] 학교체육의 목적과 중요성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 학교체육의 목적과 중요성
![[레포트]%20학교체육의%20목적과%20중요성[1]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20%ED%95%99%EA%B5%90%EC%B2%B4%EC%9C%A1%EC%9D%98%20%EB%AA%A9%EC%A0%81%EA%B3%BC%20%EC%A4%91%EC%9A%94%EC%84%B1%5B1%5D_hwp_01.gif)
![[레포트]%20학교체육의%20목적과%20중요성[1]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20%ED%95%99%EA%B5%90%EC%B2%B4%EC%9C%A1%EC%9D%98%20%EB%AA%A9%EC%A0%81%EA%B3%BC%20%EC%A4%91%EC%9A%94%EC%84%B1%5B1%5D_hwp_02.gif)
![[레포트]%20학교체육의%20목적과%20중요성[1]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20%ED%95%99%EA%B5%90%EC%B2%B4%EC%9C%A1%EC%9D%98%20%EB%AA%A9%EC%A0%81%EA%B3%BC%20%EC%A4%91%EC%9A%94%EC%84%B1%5B1%5D_hwp_03.gif)
![[레포트]%20학교체육의%20목적과%20중요성[1]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20%ED%95%99%EA%B5%90%EC%B2%B4%EC%9C%A1%EC%9D%98%20%EB%AA%A9%EC%A0%81%EA%B3%BC%20%EC%A4%91%EC%9A%94%EC%84%B1%5B1%5D_hwp_04.gif)
![[레포트]%20학교체육의%20목적과%20중요성[1]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20%ED%95%99%EA%B5%90%EC%B2%B4%EC%9C%A1%EC%9D%98%20%EB%AA%A9%EC%A0%81%EA%B3%BC%20%EC%A4%91%EC%9A%94%EC%84%B1%5B1%5D_hwp_05.gif)
설명
다. 그것은 국민학교에서부터 대학에 이르기까지 조직적·계획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자유시간의 활동은 학생들의 자유에 맡기지만 관리면에서 배려하지 않으면 안 된다 또 운동 클럽 활동에서는 집단에서의 `자기결정`·`자기 통제`를 주로 해서 그 자주적·자발적 활동의 전개를 존중하면서 지도를 해야 한다. 자유시간이나 클럽 활동은 주로 학생의 욕구나 흥미를 충족시키는 일상적인 활동이지만, 이것들의 계획·조직화는 홈룸(homeroom) 등과 밀접한 관계를 갖도록 해야 한다.
순서
[레포트],학교체육의,목적과,중요성,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레포트] 학교체육의 목적과 중요성[1].hwp( 90 )
학교 체육의 목적과 중요성
1. 학교 체육 [ school physical education , 學校體育 ]
학교에서 교육기관의 책임하에 시행되며, 각급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체육을 말한다. 학교 체육의 goal(목표) 는 각급 학생의 현재 및 장래의 생활이나 발달의 입장에서, 그 necessity 을 포함한 학생관(學生觀)여하에 따라 규정된다 오늘날 교과로서의 체육과의 goal(목표) 는 일반적으로 규정된 요령에 따르고 있따 한편 학교 체육의 방법은 바람직한 goal(목표) 를 향하여 운동을 선택하고, 운동의 학습과 신체 활동의 터전으로서, 동시에 이루어지는 인간관계나 건강·環境의 이용, 자기 평가 등에 관한 학습을 지도하고 평가하는 데 있따 그러기 위해서는 당연히 학습 環境으로서의 체육 시설을 정비하고 바람직한 교육 과정을 설정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필요하다. 이들은 학교 교육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부분적·특수적 분야이다. 학교 내에서는 교과로서의 체육과 특별활동으로서의 운동행사 클럽, 자유로운 운동시간 등 세 가지의 경우가 있으며 교사의 지도하에 이루어진다. 교과시간에서는 교사의 지도하에서 치밀하게 학습을 시키며, 한편 학생의 체력이나 운동 기능, 사회성 등을 계획적으로 발달시켜서 집단의 자주적인 운동 생활이나 개인의 자유스러운 유희를 체육적으로 이끌어가기 위한 기본을 학습시키는 기회로 삼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