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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아를 위한 교육환경과 유아를 위한 교육환경의 구성원리와 영역별 特性(특성) 비교 說明(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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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10-01 2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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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근육 활동은 주로 유희실이나 실외에서 이루어지지만 다른 활동의 방해가 이루어지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보육실 내에 마련해주도록 한다. 따라서 영아의 운동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안전하고 도전적인 공간을 마련하여야 한다.








영아를 위한 실내 환경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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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아를 위한 실내 환경구성






-신체 및 움직임을 위한 영역


영아를 위한 교육환경과 유아를 위한 교육환경의 구성원리와 영역별 特性(특성) 비교 說明(설명)
움직임에 대한 욕구가 강한 영아들은 대근육 활동을 통해서 심리적 긴장과 다양한 욕구를 해소할 분만 아니라 신체적 성장이 이루어진다. 이러한 놀이기구는 영아의 흥미와 능력에 따라 몇 가지씩 변화를 주면서 영아의 수에 충분하게 배치하고, 바닥은 영아가 넘어지거나 떨어졌을 때 충격을 흡수해 줄 수 있는 재질을 깔아주도록 한다. 이러한 놀이기구는 영아의 흥미와 능력에 따라 몇 가지씩 변화를 주면서 영아의 수에 충분하게 배치하고, 바닥은 영아가 넘어지거나 떨어졌을 때 충격을 흡수해 줄 수 있는 재질을 깔아주도록 한다.


영아를 위한 교육환경과 유아를 위한 교육환경의 구성원리와 영역별 특성 비교 설명
설명
영아를 위한 교육환경과 유아를 위한 교육환경의 구성원리와 영역별 속성 비교 설명(explanation)
순서



움직임에 대한 욕구가 강한 영아들은 대근육 활동을 통해서 심리적 긴장과 다양한 욕구를 해소할 분만 아니라 신체적 성장이 이루어진다. 따라서 영아의 운동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안전하고 도전적인 공간을 마련하여야 한다. 대근육 활동은 주로 유희실이나 실외에서 이루어지지만 다른 활동의 방해가 이루어지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보육실 내에 마련해주도록 한다.
다. 대근육 활동을 위한 놀이기구는 기어오르고 미끄러져 내리는 기구, 붕붕카, 밀면서 걷는 놀잇감, 낮은 계단, 구를 수 있는 매트, 너무 크지 않은 헝겊 공이나 부드러운 공, 감각놀잇감인 감각놀이대, 촉감판, 밀가루 반죽, 누르면 튀어나오는 까꿍 놀잇감 등을 이 영역에 배치할 수 있다.
-신체 및 움직임을 위한 영역


영아를 위한 교육환경과 유아를 위한 교육환경의 구성원리와 영역별 特性(특성) 비교 說明(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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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아를 위한 교육환경과 유아를 위한 교육환경의 구성원리와 영역별 특성 비교 설명 영아를 위한 실내 환경구성 -신체 및 움직임을 위한 영역 움직임에 대한 욕구가 강한 영아들은 대근육 활동을 통해서 심리적 긴장과 다양한 욕구를 해소할 분만 아니라 신체적 성장이 이루어진다. 따라서 영아의 운동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안전하고 도전적인 공간을 마련하여야 한다. 대근육 활동을 위한 놀이기구는 기어오르고 미끄러져 내리는 기구, 붕붕카, 밀면서 걷는 놀잇감, 낮은 계단, 구를 수 있는 매트, 너무 크지 않은 헝겊 공이나 부드러운 공, 감각놀잇감인 감각놀이대, 촉감판, 밀가루 반죽, 누르면 튀어나오는 까꿍 놀잇감 등을 이 영역에 배치할 수 있다. 대근육 활동은 주로 유희실이나 실외에서 이루어지지만 다른 활동의 방해가 이루어지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보육실 내에 마련해주도록 한다. 대근육 활동을 위한 놀이기구는 기어오르고 미끄러져 내리는 기구, 붕붕카, 밀면서 걷는 놀잇감, 낮은 계단, 구를 수 있는 매트, 너무 크지 않은 헝겊 공이나 부드러운 공, 감각놀잇감인 감각놀이대, 촉감판, 밀가루 반죽, 누르면 튀어나오는 까꿍 놀잇감 등을 이 영역에 배치할 수 있다 이러한 놀이기구는 영아의 흥미와 능력에 따라 몇 가지씩 變化를 주면서 영아의 수에 충분하게 배치하고, 바닥은 영아가 넘어지거나 떨어졌을 때 충격을 흡수해 줄 수 있는 재질을 깔아주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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