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롯데리아의 SWOT 분석 및 위기탈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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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STP를 통한 전략(戰略) plan 수립
2) 패스트푸드 업계의 위기
4. SWOTanalysis(분석) 을 통한 자사 analysis(분석)
전 세계적으로 패스트푸드산업에서 맥도날드가 1위를 차지하지 못한 나라는 우리나라와 필리핀밖에 없다고 한다.
3) 최근 업계의 불황타계를 위한 자사 및 경쟁사의 노력
7. 結論(결론)
[마케팅] 롯데리아의 SWOT 분석 및 위기탈출 마케팅 전략
3)삼각김밥 도시락 등을 판매하는 편의점
2) 테이크 아웃 전문 전포의 개설
6. 구체적인 전략(戰略) plan
3. 시장 analysis(분석)
[마케팅] 롯데리아의 SWOT 분석 및 위기탈출 마케팅 전략
설명
In Lotteria
이에 패스트푸드시장의 트랜드 變化에 충실하며 롯데리아의 이미지 쇄신에 크게 공헌할 수 있는 다각도의 전략(戰略) 을 세워보고자 한다. 게다가 내부적으로 계속적인 가격인하 정책으로 인한 원가신뢰와 이미지의 하락, 99년 라이스 버거 이후에 특별한 히트상품의 부재 등으로 기업 전체적인 이미지쇄신에 실패함으로서 점점 더 그 설자리를 잃고 있다. 국내 다점포 확보와 토종브랜드의 프리미엄의 강점에도 불구하고 전반적인 패스트푸드업계의 시장의 불황이 그 Cause 이라 할 수 있다. 롯데리아의 마케팅 전략(戰略) 은 언제나 성공적인 instance(사례)로서 많이 연구되며 패스트푸드산업에서 좋은 본보기를 제공하기도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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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순서
[마케팅] 롯데리아의 SWOT 분석 및 위기탈출 마케팅 전략
2. 경쟁사analysis(분석)
1. 롯데리아 紹介(소개) 및 선정이유
2) TGIF, 베니건스, 아웃백 스테이크 등 패밀리레스토랑
1) 맥도널드, 버거킹, KFC등 패스트푸드업체
2. 경쟁사 analysis(분석)
3) 판촉 행사
다. 세계 시장 점유율 1위에 실패한 적이 없던 맥도날드가 맥을 못 춘 이유는 롯데리아의 최초라는 프리미엄, 그리고 유난히 ‘우리 것’을 사랑하는 민족성을 감안한 토종브랜드라는 점의 강조, 새롭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승부를 걸어온 성공적 전략(戰略) 이 있었기 때문일것이다 롯데리아는 1979년 10월 우리나라 최초로 햄버거를 선보이며 이후 맥도날드, 버거킹 등 경쟁사가 등장한 이후에도 20년 이상 패스트푸드 업계 1위의 자리를 지켜왔다.
롯데리아의 SWOT 분석 및 위기탈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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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롯데리아의 SWOT analysis(분석) 및 위기탈출 마케팅 전략(戰略)
1. 롯데리아 紹介(소개) 및 선정이유
-롯데리아의 이미지 제고 전략(戰略) -
목 차
1) 이미지 제고 전략(戰略)
1) 현 시장 상황
그러나 최근 전반적인 경기침체와 외식시장의 포화상태, 여기에 강력한 웰빙 열풍까지 가세하여 1970년 이래 꾸준한 성장을 보이던 패스트푸드업계가 전체적으로 위기에 빠졌다. 업계1위를 고수하고 있던 롯데리아는 지난해 900개에 달하던 점포수가 현재 850개로 감소한 상태이다. 매출도 2002년 3600억원에서 지난해는 2960억원으로 감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