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가정학과 3학년 인간행동과 사회環境 D형] 매슬로 theory …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16 05:47본문
Download : [방통대 가정학과 3학년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D형] 매슬로 이론과 로저스 이론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설명하시오.hwp
2) 인간행동은 내면으로부터 나오고, 인간은 자유롭고 자율적이며, 인간행동은 무의식적 동기의 산물이 아니다
3) 동물…(省略)
설명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가정학과3학년인간행동과사회環境D형]매슬로theory 과로저스theory 의공통점과~
순서
Download : [방통대 가정학과 3학년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D형] 매슬로 이론과 로저스 이론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설명하시오.hwp( 35 )
다.
2. 인간관
1) 인간의 본성은 원래 선하다. 후에 그는 동물의 성과 애정에 대한 초기의 관심에서 인간을 대상으로 한 연구로 전환했다.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가정학과 3학년 인간행동과 사회環境 D형] 매슬로 theory 과 로저스 theory 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설명에 대한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과제(problem)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방송통신/기타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가정학과 3학년 인간행동과 사회環境 D형] 매슬로 theory 과 로저스 theory 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설명을하시오
,기타,방송통신
[방통대 가정학과 3학년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D형] 매슬로 이론과 로저스 이론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설명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여러 가지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방통대가정학과3학년인간행동과사회환경D형]매슬로이론과로저스이론의공통점과~ , [방통대 가정학과 3학년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D형] 매슬로 이론과 로저스 이론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설명하시오.기타방송통신 ,
![[방통대%20가정학과%203학년%20인간행동과%20사회환경%20D형]%20매슬로%20이론과%20로저스%20이론의%20공통점과%20차이점을%20설명하시오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0%80%EC%A0%95%ED%95%99%EA%B3%BC%203%ED%95%99%EB%85%84%20%EC%9D%B8%EA%B0%84%ED%96%89%EB%8F%99%EA%B3%BC%20%EC%82%AC%ED%9A%8C%ED%99%98%EA%B2%BD%20D%ED%98%95%5D%20%EB%A7%A4%EC%8A%AC%EB%A1%9C%20%EC%9D%B4%EB%A1%A0%EA%B3%BC%20%EB%A1%9C%EC%A0%80%EC%8A%A4%20%EC%9D%B4%EB%A1%A0%EC%9D%98%20%EA%B3%B5%ED%86%B5%EC%A0%90%EA%B3%BC%20%EC%B0%A8%EC%9D%B4%EC%A0%90%EC%9D%84%20%EC%84%A4%EB%AA%85%ED%95%98%EC%8B%9C%EC%98%A4_hwp_01.gif)
![[방통대%20가정학과%203학년%20인간행동과%20사회환경%20D형]%20매슬로%20이론과%20로저스%20이론의%20공통점과%20차이점을%20설명하시오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0%80%EC%A0%95%ED%95%99%EA%B3%BC%203%ED%95%99%EB%85%84%20%EC%9D%B8%EA%B0%84%ED%96%89%EB%8F%99%EA%B3%BC%20%EC%82%AC%ED%9A%8C%ED%99%98%EA%B2%BD%20D%ED%98%95%5D%20%EB%A7%A4%EC%8A%AC%EB%A1%9C%20%EC%9D%B4%EB%A1%A0%EA%B3%BC%20%EB%A1%9C%EC%A0%80%EC%8A%A4%20%EC%9D%B4%EB%A1%A0%EC%9D%98%20%EA%B3%B5%ED%86%B5%EC%A0%90%EA%B3%BC%20%EC%B0%A8%EC%9D%B4%EC%A0%90%EC%9D%84%20%EC%84%A4%EB%AA%85%ED%95%98%EC%8B%9C%EC%98%A4_hwp_02.gif)
![[방통대%20가정학과%203학년%20인간행동과%20사회환경%20D형]%20매슬로%20이론과%20로저스%20이론의%20공통점과%20차이점을%20설명하시오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0%80%EC%A0%95%ED%95%99%EA%B3%BC%203%ED%95%99%EB%85%84%20%EC%9D%B8%EA%B0%84%ED%96%89%EB%8F%99%EA%B3%BC%20%EC%82%AC%ED%9A%8C%ED%99%98%EA%B2%BD%20D%ED%98%95%5D%20%EB%A7%A4%EC%8A%AC%EB%A1%9C%20%EC%9D%B4%EB%A1%A0%EA%B3%BC%20%EB%A1%9C%EC%A0%80%EC%8A%A4%20%EC%9D%B4%EB%A1%A0%EC%9D%98%20%EA%B3%B5%ED%86%B5%EC%A0%90%EA%B3%BC%20%EC%B0%A8%EC%9D%B4%EC%A0%90%EC%9D%84%20%EC%84%A4%EB%AA%85%ED%95%98%EC%8B%9C%EC%98%A4_hwp_03.gif)
![[방통대%20가정학과%203학년%20인간행동과%20사회환경%20D형]%20매슬로%20이론과%20로저스%20이론의%20공통점과%20차이점을%20설명하시오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0%80%EC%A0%95%ED%95%99%EA%B3%BC%203%ED%95%99%EB%85%84%20%EC%9D%B8%EA%B0%84%ED%96%89%EB%8F%99%EA%B3%BC%20%EC%82%AC%ED%9A%8C%ED%99%98%EA%B2%BD%20D%ED%98%95%5D%20%EB%A7%A4%EC%8A%AC%EB%A1%9C%20%EC%9D%B4%EB%A1%A0%EA%B3%BC%20%EB%A1%9C%EC%A0%80%EC%8A%A4%20%EC%9D%B4%EB%A1%A0%EC%9D%98%20%EA%B3%B5%ED%86%B5%EC%A0%90%EA%B3%BC%20%EC%B0%A8%EC%9D%B4%EC%A0%90%EC%9D%84%20%EC%84%A4%EB%AA%85%ED%95%98%EC%8B%9C%EC%98%A4_hwp_04.gif)
![[방통대%20가정학과%203학년%20인간행동과%20사회환경%20D형]%20매슬로%20이론과%20로저스%20이론의%20공통점과%20차이점을%20설명하시오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0%80%EC%A0%95%ED%95%99%EA%B3%BC%203%ED%95%99%EB%85%84%20%EC%9D%B8%EA%B0%84%ED%96%89%EB%8F%99%EA%B3%BC%20%EC%82%AC%ED%9A%8C%ED%99%98%EA%B2%BD%20D%ED%98%95%5D%20%EB%A7%A4%EC%8A%AC%EB%A1%9C%20%EC%9D%B4%EB%A1%A0%EA%B3%BC%20%EB%A1%9C%EC%A0%80%EC%8A%A4%20%EC%9D%B4%EB%A1%A0%EC%9D%98%20%EA%B3%B5%ED%86%B5%EC%A0%90%EA%B3%BC%20%EC%B0%A8%EC%9D%B4%EC%A0%90%EC%9D%84%20%EC%84%A4%EB%AA%85%ED%95%98%EC%8B%9C%EC%98%A4_hwp_05.gif)
![[방통대%20가정학과%203학년%20인간행동과%20사회환경%20D형]%20매슬로%20이론과%20로저스%20이론의%20공통점과%20차이점을%20설명하시오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0%80%EC%A0%95%ED%95%99%EA%B3%BC%203%ED%95%99%EB%85%84%20%EC%9D%B8%EA%B0%84%ED%96%89%EB%8F%99%EA%B3%BC%20%EC%82%AC%ED%9A%8C%ED%99%98%EA%B2%BD%20D%ED%98%95%5D%20%EB%A7%A4%EC%8A%AC%EB%A1%9C%20%EC%9D%B4%EB%A1%A0%EA%B3%BC%20%EB%A1%9C%EC%A0%80%EC%8A%A4%20%EC%9D%B4%EB%A1%A0%EC%9D%98%20%EA%B3%B5%ED%86%B5%EC%A0%90%EA%B3%BC%20%EC%B0%A8%EC%9D%B4%EC%A0%90%EC%9D%84%20%EC%84%A4%EB%AA%85%ED%95%98%EC%8B%9C%EC%98%A4_hwp_06.gif)
여러 가지 자료(資料)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목 차>
Ⅰ. 매슬로 理論(이론)
1. 매슬로의 생애
2. 인간관
3. 理論(이론)적 견해
4. 주요槪念
1) 내적 본성
2) 잠재적 창조성
3) 형성되어 가는 것
4) 욕구
5. 욕구단계理論(이론)
1) 욕구단계理論(이론)의 주요관점
2) 욕구 5단계
3) 욕구의 property(특성)
4) 자기실현자의 property(특성)
5. 매슬로 理論(이론)의 공헌과 비판
1) 매슬로 理論(이론)의 공헌
2) 매슬로 理論(이론)의 비판
Ⅱ. 로저스 理論(이론)
1. 로저스의 생애
2. 인간관
3. 理論(이론)적 견해
4. 주요槪念
1) 현상학적 장
2) 자아
3) 자아실현경향
4) 성격발달에 대한 관점
5. 로저스 理論(이론)의 공헌과 비판
1) 로저스 理論(이론)의 공헌
2) 로저스 理論(이론)의 비판
Ⅲ. 매슬로 理論(이론)과 로저스 理論(이론)의 비교
1. 공통점
2. 차이점
<참고한 문헌 >
Ⅰ. 매슬로 理論(이론)
1. 매슬로의 생애
매슬로는 1908년 4월 1일 뉴욕의 브룩클린에서 러시아에서 이민 온 유대인 부모의 칠남매 중 장남으로 태어났다. 1934년 위스컨신대학에서 심리학 박사학위를 취득할 때 그의 학위논문은 아이러니컬하게도 행동주의에 토대를 둔 원숭이의 성적 property(특성)과 지배property(특성)에 관한 watch연구였다. 2차 세계대전으로 인간의 편견, 증오 등을 경험하면서 매슬로는 인본주의 심리학으로 결정적인 전환을 하게 되었다. 유대인이라고는 전혀 없는 곳에서 靑少年기까지 외로움과 불행을 경험한 매슬로는 도서관에서 책과 씨름하면서 성장하였다. 매슬로는 1970년 6월 8일 62세로 사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