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차와 7차 미술교과서 비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07 00:06본문
Download : 6차와 7차 미술교과서 비교.hwp
또한, 국민공통교육기간을 설정하여 학생들의 학습부담을 경감하고 창의적이며 문제 해결적인 구조를 강조하였다. 이에 부응하여 미술과 교육과정은 학년별 중복되는 내용을…(To be continued )
다. 무엇보다도 실제 미술활동은 이 모든 것이 유기적인 관련 속에서 이루어진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레포트/예체능
그럼 reference(자료)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6차와 7차 미술교과서 비교
6차와7차미술교과서비
,예체능,레포트
순서






2. 6차 교육과정 미술 교과서
① 미적 체험 영역만을 다루고 있는 예
② 표현 영역만을 다루고 있는 예
③ 감상 영역만을 다루고 있는 예
④ 교육 과정상의 각 영역을 위주로 제시하고 있는 6차 교과서의 내용 구성은 각각의 영역을 심도있게 다루고 있지만, 교육과定義(정의) 영역을 고려한 내용 구성은 학년별 내용 중복의 Cause 이 되었다. 6차 교과서와 같은 내용 구성 방식을 교육과정상의 영역 틀로만 접근할 것이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접근 방식을 고려해볼 필요성(必要性)이 제기되었다.
3. 7차 미술과 교육과정
교육을 한 선상으로 연결하여 미적 체험, 표현, 감상의 3영역을 중심으로 초등과 중등간의 내용의 계속성, 계열성을 살려 구조화하였으며, 특히 표현영역은 필수학습요소, 즉 표현주제, 표현방법, 조형요소와 원리, 표현재료와 용구를 중심으로 내용을 제시함으로써 실제현장에서 이루어지는 수업 프로그램(program]) 속에서 이 요소들이 통합되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그럼 자료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6차와7차미술교과서비 , 6차와 7차 미술교과서 비교예체능레포트 ,
설명
Download : 6차와 7차 미술교과서 비교.hwp( 93 )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