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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전달체계] 사회복지 전달체계의 8가지 원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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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16 0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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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지속성의 원칙

클라이언트의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1. 전문성의 원칙

사회복지서비스의 the gist적 업무는 반드시 자격 있는 전문가가 담당해야 한다. 사회복지서비스는 클라이언트의 여러 가지 문제를 동시에 또는 순서적으로 해결할 수 있을 만큼 다양해야 한다. 즉 소비자의 문제해결에 적절한 수준의 서비스가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이다.

5. 통합성의 원칙

클라이언트의 문제가 매우 복합적이고 상호 연관되어 있으므로 당면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통합적 서비스가 제공되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3. 포괄성의 원칙

한 사람의 전문가가 다양한 문제를 포괄적으로 취급하거나 다른 전문가가 각각의 문제를 다루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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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사회복지 전달체계

1. 전문성의 원칙

2. 적절성의 원칙

3. 포괄성의 원칙

4. 지속성의 원칙

5. 통합성의 원칙

6. 평등성의 원칙

7. 책임성의 원칙

8. 접근용이성의 원칙

Reference List
사회복지 전달체계

사회복지 전달체계(delivery system)는 사회복지서비스의 공급자와 소비자(클라이언트, 고객) 간을 연결시키는 조직적 장치로 사회복지 공급자 간을 연결하거나 공급자와 소비자 간을 연결하는 조직체계를 말한다.
사회복지 전달체계가 좋아야 질 높은 사회복지행정이 가능하게 된다 좋은 전달체계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8가지 원칙이 지켜져야 한다.

6.…(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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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레포트/인문사회


다. 즉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지歷史회 내의 서비스들이 상호연계 되도록 해야 한다.

2. 적절성의 원칙

사회복지서비스가 양과 질에서 클라이언트의 욕구충족과 서비스 목표(目標)달성에 충분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회복지전문가는 자격요건이 객관적으로 인정된 자로서 자신의 전문적 업무에 대한 권위와 자율성, 책임감을 갖고 전문성을 발휘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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