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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의 발전단계 및 신유통업체(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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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18 1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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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의 발전단계 및 신유통업체(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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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의 발전단계 및 신유통업체(태)에 관한 내용을 기술●유통의발전단계 , 유통의 발전단계 및 신유통업체(태)경영경제레포트 ,


●유통의발전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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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유통의 발전단계 및 신유통업체(태)에 관한 내용을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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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의 발전단계
●신유통업태의 定義(정이)
●신유통업태의 property(특성)
●신유통업태의 종류

②하이퍼마켓
(1)定義(정이)
☞하이퍼마켓은 대형화된 슈퍼마켓에 할인점을 접목시켜서 저가로 판매하는 소매업체를 가 리키는 concept(개념)으로 국제 셀프서비스 협회의 定義(정이)에 따르면, 하이퍼마켓이란 식품, 비식품을 풍부하게 취급하며 대규모의 주차장을 보유한 매장면적 2,500m2 이상의 소매 점포이다
☞일반적으로 대도시 근교에 설립되며, 취급품목은 슈퍼에서 주로 취급하는 식품과 생활필 수품 등이며 셀프서비스 방식으로 운영되는 업태이다

(2)성장배경
☞1960년대에 프랑스의 까루프르사에 의해서 개발된 것으로 점차 유럽에서 남아메리카, 아 시아 등으로 확산되고 있다 벨기에, 독일, 오스트리아의 3개국에서는 15~16%정도의 점 유율을 가지고 있으며, 멕시코, 스페인, 브라질 등의 개발도상국 등 유통기구가 제대로 발 달하지 않은 지역에서 성장률이 높다
☞미국의 경우에 있어서는 하이퍼마켓은 그리 성공적이지 않았는데 그 이유는 미국은 전통 적으로 슈퍼마켓이 강하게 발달되어있어서, 디스카운트 업태와 슈퍼마켓의 혼합 형태인 하이퍼마켓에 대한 매력도가 상대적으로 낮았기 때문이다

(3)하이퍼마켓의 property(특성)
☞하이퍼마켓의 주요 고객은 자가 승용차를 소유하고 있는 중간 소득 계층과 소득수준이 낮 은 가격reaction 형 구매자이며, 생활리듬과 새로운 쇼핑분위기를 원하는 다수의 질적인 구매 자도 여기에 포함된다 특히 일과에 쫓겨 낮 시간의 쇼핑이 어려운 주부가 직업이 있고 일괄구매를 생활화 하고 있는 가족구매자의 경우가 중요한 고객이 되고 있다
☞입지 및 상권의 특징으로, 하이퍼마켓은 지대가 높은 도심 또는 주거지역은 피하고 지대 가 저렴한 지역인 대도시 근교에 독자적으로 입지를 선택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지역쇼핑 센터의 대체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서 출점하는 경우도 있다 이 때 중요한 것이 자가용 소 유 고객의 접근가능성을 높이기 위해서 고속도로, 주요간선도로, 교차로 등을 끼고 있어 야 한다는 것이다…(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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