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조사의 개념과 당위성 및 유형, 소비자조사의 목적과 윤리적문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5 09:07본문
Download : 소비자조사의 개념과 필요성 및 유형, 소비자조사의 목적과 윤리적문제_5054377.hwp
소비자조사의개념과필요성및유형,소비자조사의목적과윤리적문제 , 소비자조사의 개념과 필요성 및 유형, 소비자조사의 목적과 윤리적문제경영경제레포트 ,
소비자조사의 개념과 당위성 및 유형, 소비자조사의 목적과 윤리적문제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Download : 소비자조사의 개념과 필요성 및 유형, 소비자조사의 목적과 윤리적문제_5054377.hwp( 35 )
Ⅰ. 소비자조사의 의의
Ⅱ. 소비자조사의 필요성(必要性)
Ⅲ. 소비자조사의 역할
Ⅳ. 소비자조사의 유형
1. 소비자分析(분석)을 위한 조사
2. 서비스 프로그램(program]) 의 개발을 위한 조사
3. 서비스 프로그램(program]) 의 통제를 위한 조사
4. 서비스 성과 측정(測定) 에 관한 조사
1) 문제확인적 조사
2) 문제해결적 조사
Ⅴ. 소비자조사의 목적
1. 탐색조사
1) 유용성
2) 종류
(1) 문헌조사
(2) 경험조사
(3) 표적집단 면접법
(4) instance(사례)조사
2. 기술조사
1) 목적
2) 종류
(1) 종단조사
(2) 횡단조사
3. 인과조사
1) 인과관계의 concept(개념)
2) 조건
3) 결과의 타당성평가 과정
Ⅵ. 소비자조사의 윤리적 문제
I. 소비자조사의 의의
서비스경영을 위한 의사결정을 함에 있어 고객조사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 고객조사는 합리적인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와 관련된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는 것이지 의사결정 자체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므로 최선의 의사결정을 위한 확률을 높이는 역할을 할 뿐이라는 것이다.
다.
소비자조사는 서비스경영을 위한 서비스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서 정보시스템의 하는 시스템으로 정보와 관련된 것이라 할 수 있다
소비자조사란 기업활동을 수행하는 데 있어 보다 합리적이며 效果(효과)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 혹은 마케팅문제의 진단과 해결에 관련된 활동을 수행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첫째, 정확한 자료(資料)의 수집이 필요하다. 소비자조사는 서비스와 관련된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확한 정보의 수집을 필요로 한다. 정확한 자료(資料)의 수집이라는 것은 소비자조사가 서비스관리자의 의사결정에 필요한 …(To be continued )
,경영경제,레포트
소비자조사의개념과당위성및유형,소비자조사의목적과윤리적문제
소비자 조사의 개념과 당위성, 유형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순서
소비자 조사의 개념과 필요성, 유형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