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ce.kr 반두라의 인지적 사회학습理論 > price6 | price.kr report

반두라의 인지적 사회학습理論 > price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price6

반두라의 인지적 사회학습理論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25 08:34

본문




Download : 반두라의 인지적 사회학습이론.hwp




특히, 잠재적인 학습자가 다른 사람이 강화 받는 행동을 觀察하고 자신도 그러한 행동을 하는 현상을 말한다. 대리강화는 잠재적인 학습자가 다른 사람이 강화 받는 행동을 觀察하고 자신도 그러한 행동을 하는 현상을 말한다.

2. 觀察학습의 구성요소
주의(attention)집중 과정
기억(memory) 파지과정
운동재생(motor reproduction) 과정 : 행동의 신체적 수행능력이 학습자에게 필요
동기유발(motivation) : 직접 강화 또는 대리강화의 형태를 취함.
직접 강화의 동기유발은 전통적 S-R모형이나 觀察학습에서 제시하는 강화와 같은 형태이다.
- 사회학습 이론(理論)가들은 다른 사람의 행동을 觀察함으로써 그들의 행동, 사고, 감정을 습득한다고 믿으며, 이러한 觀察은 아동발달에서 중요한 부분이 된다된다. 동기유발에서는 직접강화와 대리강화의 형태를 취하게 된다된다.순서

반두라,Bandura의 인지적 사회학습理論



반두라의%20인지적%20사회학습이론_hwp_01.gif 반두라의%20인지적%20사회학습이론_hwp_02.gif

설명
반두라의 인지적 사회학습理論



Bandura의 인지적 사회학습이론(理論)

1.인지적 사회학습이론(理論) 주요내용
2. 觀察학습의 구성요소
3.주요concept(개념)
- 상호결정론(reciprocal determinism)
- 자기효능감(self-efficacy)

Bandura의 인지적 사회학습이론(理論)

1.인지적 사회학습이론(理論) 주요내용
- 행동과 환경뿐만 아니라 인지도 발달에 중요한 요인
- 사회적 환경과 아동의 인지능력이 학습과 발달에 미치는 중요성 강조
- 아동행동의 alteration(변화) 는 다른 사람의 행동을 觀察함으로써 학습됨
- 觀察학습(observation) : 다른 사람의 행동을 觀察함으로써 발생하는 학습에 초점 모방(imitation), 모델링(modeling). 觀察학습을 통해 우리는 다른 사람의 행동을 인지적으로 재현하고 때로는 그러한 행동을 한다.

3.주요concept(개념) …(생략(省略))

Download : 반두라의 인지적 사회학습이론.hwp( 49 )


반두라,인지적사회학습이론,사회학습이론,반두라,교수,학습이론,Bandura,인문사회,레포트



반두라,Bandura의 인지적 사회학습이론 , 반두라의 인지적 사회학습이론인문사회레포트 , 반두라 인지적사회학습이론 사회학습이론 반두라 교수 학습이론 Bandura



레포트/인문사회



다. 즉, 다른 사람의 행동을 觀察함으로써 발생하는 학습에 초점을 맞추는데, 이것을 모방, 모델링이라고 한다. 경험은 위대한 교사이지만, 인간유기체는 너무 복잡해서 학습된 모든 것이 직접 경험과 간접 경험의 결과일 수는 없다. 대리강화(vicarious reinforcement)는 사회학습 이론(理論)적 접근에서만 나타난다.
주의, 기억, 운동재생, 동기유발 네 가지 과정이 필요하며, 한 과정이라도 빠지면 사회학습이론(理論)의 모형은 불완전하여 성공적인 모방이 이루어지지 않는다.
전체 19,45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rice.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