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학기 교육평가 중간시험해결해야할문제물 C형(만 5세 유아의 ‘文化(culture) 수용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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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6-16 08:4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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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이러한 차이에도 불구하고 공통적으로 발견되는 점은 첫째, 文化(문화)수용성을 文化(문화)적 차이를 이해하고(지식), 고정관념이나 편견이 없으며(정서), 다른 文化(문화)상황에서 적절하게 행동하는 것(행동)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는 것이다. 다음의 내용에 근거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1. ‘문화수용성’의 검사도구를 제작해야 하는 목적과 이유 제시 2. ‘문화수용성’의 조작적 정의 3. ‘문화수용성’ 검사도구의 하위요인 제시와 하위요인에 대한 간단한 정의 4. ‘문화수용성’ 검사도구의 결과물과 실시 과정 5. ‘문화수용성’ 검사도구의 반분검사신뢰도 산출과정과 신뢰도 수치 제시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문화수용성’의 검사도구를 제작해야 하는 목적과 이유 2. ‘문화수용성’의 조작적 정의 3. ‘문화수용성’ 검사도구의 하위요인 4. ‘문화수용성’ 검사도구의 결과물과 실시 과정 5. ‘문화수용성’ 검사도구의 신뢰도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문화수용성’검사도구의 결과물과 실시과정.hwp 2. ‘문화수용성’검사도구의 반분검사신뢰도 산출과정과 신뢰도 수치 제시.hwp 3. ‘문화수용성’검사도구의 하위요인 제시와 하위요인에 대한 간단한 정의.hwp 4. ‘문화수용성’의 검사도구를 제작해야 하는 목적과 이유 제시.hwp 5. ‘문화수용성’의 조작적 정의.hwp
3. ‘文化(culture) 수용성’ 검사도구의 하위요인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資料) 한글파일 >>
다수집단인 일반 국민들이 文化(문화)적 상황을 어떻게 수용하고 있는지에 대한 現況 파악과 文化(문화) 사회를 살아가는데 필요한 文化(문화) 역량 및 수용성 수준 제고를 위한 plan 연구를 하는 것은 당연한 수순이다. 이는 文化(문화)수용성에 대한 연구가 진행됨에 따라 국내 연구진들이 가치관이나 상황이 다른 서구의 文化(문화)수용성 진단 도구를 차용하던 것에서 벗어나 한국만의 독특한 상황을 고려한 자체적인 진단 도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과정을 보여준다. 둘째, 초기에 사회적 거리 척도나 종족배제주와 같은 일차원적 concept(개념)에서 점차 文化(문화) 지향성과 자민족 지향성 혹은 보편적 권리수용과 집합적 위협 인지와 같은 concept(개념)들이 서로 교차할 수 있는 다차원적 concept(개념)으로 포괄되고 있다. 다음의 내용에 근거하여 해결해야할문제물을 작성하시오.
- 목 차 -
5. ‘文化(culture) 수용성’의 조작적 정이.hwp
1. ‘文化(culture) 수용성’의 검사도구를 제작해야 하는 목적과 이유
2. ‘文化(culture) 수용성’의 조작적 정이
5. ‘文化(culture) 수용성’ 검사도구의 신뢰도
이 리포트는 文化(문화)수용성에 대하여 서술하였다. 文化(문화)수용성에 대한 concept(개념)은 각 학자들 마다 다양한 concept(개념)과 척도를 통해 다양하게 정의되고 있다.
- 중략 -
설명
5. ‘文化(culture) 수용성’ 검사도구의 반분검사신뢰도 산출과정과 신뢰도 수치 제시
출처
만 5세 유아의 ‘문화수용성’을 측정하는 검사도구를 평정척도 형식으로 구성하고자 한다.
4. ‘文化(culture) 수용성’ 검사도구의 결과물과 실시 과정
1. ‘文化(문화)수용성’의 검사도구를 제작해야 하는 목적과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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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2. ‘文化(culture) 수용성’검사도구의 반분검사신뢰도 산출과정과 신뢰도 수치 제시.hwp
4. ‘文化(culture) 수용성’의 검사도구를 제작해야 하는 목적과 이유 제시.hwp
III. 결 론
교육평가,방통대교육평가,방송대교육평가,교육평가과제물,교육평가과제,교육평가레포트
II. 본 론
1. ‘文化(culture) 수용성’검사도구의 결과물과 실시과정.hwp
I. 서 론
I. 서 론





2. ‘文化(culture) 수용성’의 조작적 정이
다. 한국사회가 건강한 文化(문화) 사회로 변화, 발전해 나가기 위해서는 모든 사회 구성원이 다양한 인종적, 민족적, 文化(문화)적 상황을 받아들이고 사회구성원 개개인이 文化(문화)적 상황을 효과(效果)적이며 적절하게 다룰 수 있는 역량, 즉 文化(문화)수용성이 전제되어야 하기 때문일것이다 文化(문화)수용성은 자신과 출신지가 다르거나 文化(문화)적 배경, 인종, 언어 종교 등이 다른 사람과 자신의 차이를 이해하고 그 다양성을 받아들이는 것으로 정의된다.
1. ‘文化(culture) 수용성’의 검사도구를 제작해야 하는 목적과 이유 제시
3. ‘文化(culture) 수용성’ 검사도구의 하위요인 제시와 하위요인에 대한 간단한 정이
2020년 1학기 교육평가 중간시험해결해야할문제물 C형(만 5세 유아의 ‘文化(culture) 수용성’)
3. ‘文化(culture) 수용성’검사도구의 하위요인 제시와 하위요인에 대한 간단한 정이.hwp
다양한 사회구성원이 조화롭게 살아가는 文化(문화) 사회가 형성되기 위해서는 주류집단의 수용적 태도에 대한 연구도 절실히 필요하다. 4. ‘文化(culture) 수용성’ 검사도구의 결과물과 실시 과정
방송통신 > 중간과제물
II. 본 론
만 5세 유아의 ‘文化(culture) 수용성’을 측정(measurement)하는 검사도구를 평정척도 형식으로 구성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