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K5 마케팅戰略analysis(분석) 보고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9 02:35본문
Download : 기아자동차 K5 마케팅전략분석 보고서.hwp
현재 국내 자동차 시장은 포화된 성숙기로 치열한 경쟁구도에서 살아남기 위해 기업은 품질 뿐만 아니라 디자인까지 소비자의 기대를 충족시켜야 한다. 현대차 `YF쏘나타’, 르노삼성 ‘뉴SM5’와의 강력한 경쟁구도 속에서도 ‘K5’가 시장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현재 국내 자동차 시장은 포화된 성숙기로 치열한 경쟁구도에서 살아남기 위해 기업은 품질 뿐만 아니라 디자인까지 소비자의 기대를 충족시켜야 한다.
Download : 기아자동차 K5 마케팅전략분석 보고서.hwp( 12 )
기아자동차 K5 마케팅전략분석 보고서 , 기아자동차 K5 마케팅전략분석 보고서경영경제레포트 , 기아자동차 K 마케팅전략
기아자동차 K5 마케팅戰略analysis(분석) 보고서
설명
K5
`목 차`
1. 기업선정이유
2. 자동차 시장現況(현황)
3. 시장타겟선정
1) 시장매력도
2)경쟁우위전략(戰略)
I) 디자인 (差別(차별) 화전략(戰略) )
II) 다양한 최첨단 성능과 안정성 (差別(차별) 화전략(戰略) )
III)가격 (비용우위전략(戰略) )
3)적합성
①기업 문화 및 사명과의 적합성
4. 포지셔닝 전략(戰略)
①디자인
②안정성
5. 결론
1. 기업선정이유
기아차의 ‘K5`는 2009년 경기침체로 인한 준중형차 및 소형차의 인기로 주춤했던 중형차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은 2010년의 히트상품이다. 이런 상황 속에서 작년인 2010년부터 국내 중형...
K5
`목 차`
1. 기업선정이유
2. 자동차 시장現況(현황)
3. 시장타겟선정
1) 시장매력도
2)경쟁우위전략(戰略)
I) 디자인 (差別(차별) 화전략(戰略) )
II) 다양한 최첨단 성능과 안정성 (差別(차별) 화전략(戰略) )
III)가격 (비용우위전략(戰略) )
3)적합성
①기업 문화 및 사명과의 적합성
4. 포지셔닝 전략(戰略)
①디자인
②안정성
5. 결론
1. 기업선정이유
기아차의 ‘K5`는 2009년 경기침체로 인한 준중형차 및 소형차의 인기로 주춤했던 중형차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은 2xxx년의 히트상품이다. 단순히 기아차 중형 라인업의 성공을 넘어 승용 시장에서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준 ’K5`는 기아 브랜드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줄 수 있는 ‘구원투수’로써 올해에도 여전히 가장 주목해야 할 차임에 틀림없다. 이런 상황 속에서 작년인 2xxx년부터 국내 중형차 시장규모는 확대되고 있는데, 이는 전체적인 경기회복세, 막강한 신차들의 출시, 그리고 기아차, 현대차, 르노삼성의 막강한 경쟁구도 속에서 이뤄낸 품질향상에서 비롯된 결과라고 볼 수 있다
중형차 시장규모 확대에 크게 이바지한 기아차 ‘K5`는 심화되는 경쟁구도 속에서도 디자인 면에서의 강력한 경쟁우위를 가지면서 기존의 30-40대의 고객연령층 뿐만 아니라, 준중형차를 선호하던 20-30대의 고객까지도 확보할 수 있었다. 현대차 `YF쏘나타’, 르노삼성 ‘뉴SM5’와의 강력한 경쟁구도 속에서도 ‘K5’가 시장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2. 자동차 시장現況(현황)
작년인 2xxx년의 국내 자동차 시장의 풍경을 그려보자면, 첫째로 큰 획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국산차, 수입차 가릴 것 없이 막강한 신차의 출시가 많았다는 점이다. 특히 국산차의 경우, 전혀 다른 모습으로…(省略)
기아자동차 K5 마케팅戰略analysis(분석) 보고서






순서
기아자동차,K,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