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history를 뒤바꾼 기업, `STARBUCK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4 02:36
본문
Download : 커피역사를 뒤바꾼 기업, `STARBUCKS`.hwp
학창시절에 공부를 잘 한 것도 아니라서 미식축구 장학생으로 겨우 대학을 입학했다.
실로 스타벅스의 성공은 그동안의 커피 歷史(역사)를 뒤집는 성공신화 그 자체가 아닐 수 없다.
‘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는 하워드 슐츠의 자서전이기 때문에 그의 人生(life)과정이 흥미진진하게 서술되어 있다 하워드 슐츠는 뉴욕 브루클린 빈민가 출신이다. 우선 ‘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를 통해 스타벅스의 성장과정과 CEO인 하워드 슐츠에 대하여 알아보고, ‘스타벅스 감성marketing ’을 통해서는 경영학적인 방법으로 스타벅스의 성공요인을 알아보려고 한다.스타벅스 , 커피역사를 뒤바꾼 기업, `STARBUCKS`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커피history를 뒤바꾼 기업, `STARBUCKS`
스타벅스 관련서적인 `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와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두 권의 책을 통해 스타벅스의 성공과정과 CEO 하워드 슐츠, 마케팅 전략(戰略) 등에 대하여 정리(arrangement)했습니다. 즉 ‘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는 스타벅스의 歷史(역사) 그 자체라 할 수 있는 하워드 슐츠가 직접 서술한 스타벅스 성공 스토리인 반면에, ‘스타벅스 감성marketing ’은 외부의 시선에서 스타벅스의 marketing 전략(strategy)을 객관적으로 analysis한 책인 것이다. 그의 비즈니스 경력의 첫 번째 처음 은 제록스 세일즈맨으로써의 경험이다. 두 책의 성격이 다른 만큼, 잘 종합해보면 무언가 새로운 結論을 얻을 수 있을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 스타벅스의 회장 겸 최고경영자인 하워드 슐츠는 단지 기호식품에 불과했던 커피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고, 끊임없는 혁신을 통하여 세계 최고의 ‘커피 왕국’을 이룩하였다. 따라서 이번 讀後感 대상 도서로 스타벅스에 관한 책을 두 권 선정했는데 한 권은 CEO인 하워드 슐츠가 쓴 자서전인 ‘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이고, 다른 한 권은 김영한, 임희정 공저의 ‘스타벅스 감성marketing ’ 이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CEO들이 유복한 집안에서 태어나 아이비리그 명문대학을 졸업한 엘리트 출신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특이한 경력이다. 상장회사가 된지 고작 10년 정도밖에 안된 회사(1992년 SBUX의 이름으로 최초 상장)가 미국文化(문화)를 대표하는 글로벌 거대기업이 된 것이다. 나는 이런 스타벅스의 성공 요인이 무엇이고, 그 성공으로부터 무엇을 유추할 수 있는지 알아보고 싶었다.설명





스타벅스 관련서적인 `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와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두 권의 책을 통해 스타벅스의 성공과정과 CEO 하워드 슐츠, 마케팅 전략 등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세일즈맨 활동을 통해 그는 대학에서 배운 것 이상의…(투비컨티뉴드 )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커피역사를 뒤바꾼 기업, `STARBUCKS`.hwp( 82 )
스타벅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