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조직신학의 종말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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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0-20 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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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의미에서 未來는 각각의 현재적 과정에 내재되어 있따 그래서 이러한 과정은 두 국면을 가지는 데, “과거를 돌아보게 되는 결과”를 가지게 되고, 또 다른 국면은 “未來를 예견하는 요인”으로서의 국면을 가지게 된다된다. 현존하는 未來의 인식은 각각의 개별적이고 실재적인 사건 자체가 완결되는 과정이 숙고를 통해서 해명되어야 한다. 그러나 未來는 현재의 내용으로 기술될 수 있따 즉 현재는 未來 속에 요약되어 있따
未來의 현존은 이러한 현재에 인접해 있는 “과거 사건들의 객관적인 불변성”과는 확연히 구별된다된다. 이러한 양 국면 사이 즉 과거로부터 나온 결과와 未來를 위한 예견에는 의식적 통찰의 계기가 놓여 있따 화이…(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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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이트헤드는 “우주론적인 사건-그의 인간학적 연관 영역들을 포함하여-을 과정으로서 기술한다. 즉 그는 모든 사건을 운동으로서 파악하고, 이러한 ... , 현대 조직신학의 종말론기타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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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조직신학의 종말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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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이트헤드는 “우주론적인 사건-그의 인간학적 연관 영역들을 포함하여-을 과정으로서 기술한다.
과정은 “반복으로부터 선취로의 종결할 수 없는 이해과정”이다. 즉 그는 모든 사건을 운동으로서 파악하고, 이러한 과정에서 과거, 현재 그리고 未來는 그것들의 현재적 중간근거에서 통합된다”고 본다. 즉 그는 모든 사건을 운동으로서 파악하고, 이러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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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이트헤드는 “우주론적인 사건-그의 인간학적 연관 영역들을 포함하여-을 과정으로서 기술한다. 그러나 이 문제는 우리가 현재와 未來의 관계를 규정할 때에 은폐된다된다.
본질적으로 과거의 사건들은 未來에 내재되어 있고, 그 역도 마찬가지라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