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Engineering과제(problem)물[2] 유아교육과 3학년 교육Engineering 공통 교육Engineering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2-10 02:57본문
Download : 교육공학과제물[2].hwp
(1) 실즈와 리치의 교육工學(공학) 영역구분
정보 기술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최근에는 “디지털 교과서”와 같이 무척이나 새로운 매체. 도구. 체계 등이 나타나고 있기는 하지만 교육工學(공학) 의 하위영역을 구분하는 이 틀은 상당히 포괄적…(省略)
교육Engineering과제(problem)물[2] 유아교육과 3학년 교육Engineering 공통 교육Engineering에 대한 교육..
![교육공학과제물[2]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EA%B5%90%EC%9C%A1%EA%B3%B5%ED%95%99%EA%B3%BC%EC%A0%9C%EB%AC%BC%5B2%5D_hwp_01.gif)
![교육공학과제물[2]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EA%B5%90%EC%9C%A1%EA%B3%B5%ED%95%99%EA%B3%BC%EC%A0%9C%EB%AC%BC%5B2%5D_hwp_02.gif)
![교육공학과제물[2]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EA%B5%90%EC%9C%A1%EA%B3%B5%ED%95%99%EA%B3%BC%EC%A0%9C%EB%AC%BC%5B2%5D_hwp_03.gif)
![교육공학과제물[2]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EA%B5%90%EC%9C%A1%EA%B3%B5%ED%95%99%EA%B3%BC%EC%A0%9C%EB%AC%BC%5B2%5D_hwp_04.gif)
![교육공학과제물[2]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EA%B5%90%EC%9C%A1%EA%B3%B5%ED%95%99%EA%B3%BC%EC%A0%9C%EB%AC%BC%5B2%5D_hwp_05.gif)
![교육공학과제물[2]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EA%B5%90%EC%9C%A1%EA%B3%B5%ED%95%99%EA%B3%BC%EC%A0%9C%EB%AC%BC%5B2%5D_hwp_06.gif)
설명
유아교육과 3학년 교육Engineering 공통 교육Engineering에 대한 교육Engineering자들의 定義(정의)를 참고하여 개인적 定義(정의)를 내리고, 교육Engineering의 주요 영역과, 유아교육 현장 적..
유아교육과 3학년 교육공학 공통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개인적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주요 영역과, 유아교육 현장 적.. , 교육공학과제물[2] 유아교육과 3학년 교육공학 공통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교육과방송통신 , 교육공학 물 유아교육과 학년 교육공학 공통 교육공학 교육
방송통신/교육과
순서
Download : 교육공학과제물[2].hwp( 55 )
교육공학,물,유아교육과,학년,교육공학,공통,교육공학,교육,교육과,방송통신
다.
유아교육과 3학년 교육工學(공학) 공통
교육工學(공학) 에 대한 교육工學(공학) 자들의 definition 를 참고하여 개인적 definition 를 내리고, 교육工學(공학) 의 주요 영역과, 유아교육 현장 적용에 대한 자신의 意見(의견) 제시
Ⅰ. 교육工學(공학) 의 기초
1.교육工學(공학) 의 영역
(1) 실즈와 리치의 교육工學(공학) 영역구분
① 설계
② 개발
③ 활용
④ 관리
⑤ 평가
(2) 한국 교육工學(공학) 의 연구 영역
(3) 교육工學(공학) 을 이해하는 나의 생각
Ⅱ. 교육工學(공학) 의 역싸적 발전과정
1. 한국 교육工學(공학) 의 역싸적 발전
(1) 태동기(1950년대 초 ~1960년대)
(2) 성장기(1970년대~1980년대 초)
(3) 성숙기(1980년대중반~1990년대중반)
(4) 도약기(1990년대후반 ~ 현대)
(5) 교육工學(공학) 을 이해하는 나의 생각
Ⅲ. 교육工學(공학) 의 theory(이론)적 기초
1.체제theory(이론)
(1) 체제의 관념 特性(특성) 그리고 체제theory(이론)
(2) 체제의 접근
(3) 교수의 체제...
유아교육과 3학년 교육工學(공학) 공통
교육工學(공학) 에 대한 교육工學(공학) 자들의 definition 를 참고하여 개인적 definition 를 내리고, 교육工學(공학) 의 주요 영역과, 유아교육 현장 적용에 대한 자신의 意見(의견) 제시
Ⅰ. 교육工學(공학) 의 기초
1.교육工學(공학) 의 영역
(1) 실즈와 리치의 교육工學(공학) 영역구분
① 설계
② 개발
③ 활용
④ 관리
⑤ 평가
(2) 한국 교육工學(공학) 의 연구 영역
(3) 교육工學(공학) 을 이해하는 나의 생각
Ⅱ. 교육工學(공학) 의 역싸적 발전과정
1. 한국 교육工學(공학) 의 역싸적 발전
(1) 태동기(1950년대 초 ~1960년대)
(2) 성장기(1970년대~1980년대 초)
(3) 성숙기(1980년대중반~1990년대중반)
(4) 도약기(1990년대후반 ~ 현대)
(5) 교육工學(공학) 을 이해하는 나의 생각
Ⅲ. 교육工學(공학) 의 theory(이론)적 기초
1.체제theory(이론)
(1) 체제의 관념 特性(특성) 그리고 체제theory(이론)
(2) 체제의 접근
(3) 교수의 체제적 접근과 체제theory(이론)의 교육工學(공학) 에 주는 시사점
(4) 교육工學(공학) 을 이해하는 나의 생각
Ⅳ. 교수체제설계
1. 교수체제설계의 기원과 유아교육현장에의 적용
(1) 교수체제설계의 기원
(2) 교수체제설계의 특징
(3) 유아교육현장에의 적용
Ⅴ. 서지사항
제 1장 교육工學(공학) 의 관념
1. 교육 工學(공학) 의 영역
교육工學(공학) 이 definition 에 대한 탐색과 함께 교육工學(공학) 이 포함하고 있는 하위 영역에 대한 검토는 교육工學(공학) 의 학문적 특징을 이해할 수 있다 미국 교육工學(공학) 회의 후원을 받은 실즈와 리치의 연구에 따르면 교육工學(공학) 은 크게 다섯 가지의 하위 영역, 즉 설계, 개발, 활용, 관리, 평가와 각 영역별 하위 주제 영역으로 구별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