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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인看護學(간호학) 공통 2020년-장 배설 장애,대장암으로 장루를 보유하게 된 환자,장루 간호 교육 평가,성인看護學(간호학) 심리사회적 문제 대처대안 성인看護學(간호학) > price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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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인看護學(간호학) 공통 2020년-장 배설 장애,대장암으로 장루를 보유하게 된 환자,장루 간호 교육 평가,성인看護學(간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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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7-01 0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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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대장암으로 장루를 보유한 환자에게 나타날 수 있는 심리·사회적 문제와 이에 대한 대처방안(方案)에 관해 정확하게 공부해 미래 성인Nursing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간호문제를 본인의 것으로 만들어 놓을 예정이다
- 2020년 성인看護學(간호학) A+ 베스트 資料


(4) 치료 및 간호 중재
(1) 장루를 보유한 환자에게 나타날 수 있는 심리사회적 문제
Ⅳ. 출처
설명

(2) 原因
3. 장루를 보유한 환자에게 나타날 수 있는 심리·사회적 문제와 이에 대한 대처방안(方案)에 관해 서술하시오.

I. 서 론
2020년 1학기 성인간호학 공통형 중간 A+ 베스트 자료 - 성인간호학 공통 장 배설 장애와 관련된 질환을 조사 완벽 정리 - 장 배설 장애의 원인, 임상 증상, 치료 및 간호 중재를 깔끔하게 기술 - 대장암으로 장루를 보유하게 된 환자와 가족에게 퇴원 시 제공해야 할 장루 간호 교육 내용을 정확하게 제시 - 장루 간호 교육 내용에 대한 효과 평가 방법을 현장 경험과 연구 자료를 활용하여 정리 - 성인간호학의 완벽 참고자료 - 장루를 보유한 환자에게 나타날 수 있는 심리·사회적 문제와 이에 대한 대처방안에 관해 다양한 의견을 기술 - 2020년 성인간호학 A+ 베스트 자료

2. 대장암으로 장루를 보유하게 된 환자와 가족에게 퇴원 시 제공해야 할 장루 간호 교육 내용을 제시하고, 간호 교육에 대한 效果 평가 방법을 작성하시오.

II. 본 론

Ⅲ. 결 론

- 대장암으로 장루를 보유하게 된 환자와 가족에게 퇴원 시 제공해야 할 장루 간호 교육 내용을 정확하게 제시
- 장 배설 장애의 Cause , 임상 증상, 치료 및 간호 중재를 깔끔하게 기술
1) 치료, 예후에 대한 교육
(2) 어떤 교육방법과 교육매체․ 도구 등을 선택하여 수행할 것인지
1) 장루보유환자 사정내용
(3) 환자와 가족에게 퇴원 시 제공해야 할 장루 간호 교육 내용을 제시
(2) 심리사회적 문제와 이에 대한 대처방안(方案)
2) 장루보유환자에게 생활 교육 실시(집단교육, 개별면담, 전화상담)
(4) 간호 교육에 대한 效果 평가 방법을 기술
2) 생리적 측정(測定) 및 환자 면접 질문 평가
- 성인看護學(간호학)의 완벽 참고資料
2020년 1학기 성인看護學(간호학) 공통형 중간 A+ 베스트 資料
I. 서 론
레포트 > 기타

성인간호학


- 장루를 보유한 환자에게 나타날 수 있는 심리·사회적 문제와 이에 대한 대처대안에 관해 다양한 opinion(의견)을 기술


성인看護學(간호학) 공통 2020년-장 배설 장애,대장암으로 장루를 보유하게 된 환자,장루 간호 교육 평가,성인看護學(간호학) 심리사회적 문제 대처대안 성인看護學(간호학)
(1) 장 배설 장애와 관련된 질환
- 성인看護學(간호학) 공통 장 배설 장애와 관련된 질환을 조사 완벽 정리(arrangement)
5) 일상생활, 목욕, 활동에 대한 교육


[성인간호학]G 2020-3-8 장배-9786_01_.jpg [성인간호학]G 2020-3-8 장배-9786_02_.jpg [성인간호학]G 2020-3-8 장배-9786_03_.jpg [성인간호학]G 2020-3-8 장배-9786_04_.jpg [성인간호학]G 2020-3-8 장배-9786_05_.jpg
- 장루 간호 교육 내용에 대한 결과 평가 방법을 현장 경험과 연구 資料를 활용하여 정리(arrang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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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임상 증상
2) 심리적지지, 안정에 대한 교육
1. 장 배설 장애와 관련된 질환을 조사하여 原因, 임상 증상, 치료 및 간호 중재에 관해 서술하시오.
1) 장루를 보유하게 된 환자 watch 평가
다. 환자는 사회규범이나 가치가 기대하는 바에 따라 환자의 역할을 수행해야 하고, 의사는 환자의 사회적 기능을 원 상태로 회복시킬 의무가 있으며 의사, 환자 중 어느 한쪽도 상대방 없이는 기대된 역할을 수행할 수 없게 되어 있다아 그리고 의사와 환자의 관계는 자발적인 관계가 아니라 주어진 관계이다. (1) 장루형성술을 받은 환자의 수술 직후의 간호


3) 합병증, 불편함에 대한 교육

4) 식이영역에 대한 교육
순서
성인Nursing ,성인Nursing , 성인Nursing , 장 배설 장애,장루를 보유하게 된 환자,대장암으로 장루를 보유하게 된 환자,장루 간호 교육,간호 교육에 대한 效果 평가,심리사회적 문제,대처방안(方案)

장 배설 장애와 관련된 질환을 조사하여 原因, 임상 증상, 치료 및 간호 중재에 관해 서술하시오. 대장암으로 장루를 보유하게 된 환자와 가족에게 퇴원 시 제공해야 할 장루 간호 교육 내용을 제시하고, 간호 교육에 대한 效果 평가 방법을 작성하시오. 장루를 보유한 환자에게 나타날 수 있는 심리·사회적 문제와 이에 대한 대처방안(方案)에 관해 서술하시오. 장 배설 장애 및 장루를 보유하게 된 환자의 경우 질병이라는 일탈적 하위文化(문화)가 형성되어 본인의 심리 안정을 해칠 수 있어 성인Nursing 에서는 이러한 환자의 심리 안정을 도울 필요가 있다아 따라서 환자역할은 사회 제도를 보존시키고 체제를 유지시키기 위한 잠재적 기능을 수행하는 과정으로 볼 수 있다아 또한 의사 및 다른 전문 의료진과 환자의 관계는 여타역할에서와 마찬가지로 상호의존적이다. 이러한 생각을 통해 이 성인Nursing 과제에서는 과제 논제가 제시하는 것처럼 장 배설 장애와 관련된 질환을 조사하여 原因, 임상 증상, 치료 및 간호 중재에 관해 요점하여 나타내 보도록 할 것이다. 사회는 의사와 환자의 관계를 구조나 제도의 형태로 정형화하고 있음. 의사의 진료역할은 면허라는 이름으로 고정화되어 있고 환자의 역할은 진단서에 의하여 사회적으로 보증되고 있다아 따라서 성인Nursing 측면에서 환자에 대한 교육 및 평가는 매우 중요하다. 그리고 대장암으로 장루를 보유하게 된 환자와 가족에게 퇴원 시 제공해야 할 장루 간호 교육 내용을 제시하고, 간호 교육에 대한 效果 평가 방법을 조사 기술하여 성인Nursing 의 기초를 성장시켜 나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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