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수학교육_부피 및 길이의 보존관념 實驗(실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20 09:28본문
Download : 유아수학교육_부피 및 길이의 보존개념.pptx
이것은 유아가 중심화 현상에 의해 너비가 달라짐을 인식하지 못하고, 높이가 달라진 것에만 초점을 맞추어서 생긴 일이다.
.
또한, 금주는 주스의 높이라는 시각적 인상에 의해 직관적 사고를 하는 것 같았다. 그렇기 때문에 같은 양의 주스임에도 불구하고, 높이가 높은 쪽의 주스가 많다고 대답을 했다.
마지막으로 금주의 가역적 사고에 대해 알아보기 위하여, 주스를 처음과 같은 컵으로 옮기면 어떻게 되는지 물어보았을 때, 옮긴 컵의 주스가 더 많을 것이라고 대답한 것을 미루어보아 가역적 사고 또한 발달되지 않은 것을 알 수 있다.
순서
다.
유아수학교육_부피 및 길이의 보존관념 實驗(실험)
유아수학교육_부피 및 길이의 보존定義(정의) test(실험)
Download : 유아수학교육_부피 및 길이의 보존개념.pptx( 93 )
설명
.
.
유아수학교육_부피 및 길이의 보존관념 實驗(실험)
만 3세인 금주는 컵의 주스를 병에 따랐을 때, 병의 모양만 변했을 뿐인데 양이 다르다고 대답했기 때문에 부피의 보존定義(정의) 이 형성되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만 3세인 금주는 컵의 주스를 병에 따랐을 때, 병의 모양만 변했을 뿐인데 양이 다르다고 대답했기 때문에 부피의 보존定義(정의) 이 형성되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이것은 유아가 중심화 현상에 의해 너비가 달라짐을 인식하지 못하고, 높이가 달라진 것에만 초점을 맞추어서 생긴 일이다. 그렇기 때문에 같은 양의 주스임에도 불구하고, 높이가 높은 쪽의 주스가 많다고 대답을 했다.
유아수학교육_부피 및 길이의 보존관념 實驗(실험)
유아수학교육_부피 및 길이의 보존개념 실험
마지막으로 금주의 가역적 사고에 대해 알아보기 위하여, 주스를 처음과 같은 컵으로 옮기면 어떻게 되는지 물어보았을 때, 옮긴 컵의 주스가 더 많을 것이라고 대답한 것을 미루어보아 가역적 사고 또한 발달되지 않은 것을 알 수 있다.
레포트 > 교육계열
유아수학교육_부피 및 길이의 보존개념 실험 유아수학교육_부피 및 길이의 보존개념 실험 유아수학교육_부피 및 길이의 보존개념 실험
유아수학교육_부피 및 길이의 보존관념 實驗(실험)





또한, 금주는 주스의 높이라는 시각적 인상에 의해 직관적 사고를 하는 것 같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