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의 問題點 및 대응measure(방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3 19:51본문
Download : 전자상거래의 문제점 및 대응방안.hwp
레포트/경영경제
전자상거래의 특징과 장단점을 알아보고 問題點에 대한 해결measure(방안) 을 조사하였습니다.
(2) 대량거래
전자상거래는 요식화, 정형화되어 하루에도 무수한 거래가 이루어지는 대량거래의 속성 을 가지고 있다아 이러한 전자거래의 요식화와 정형성은 필연적으로 현행 의사표시와 계약의 무방식주의 원칙을 수정할 당위성을 갖게 한다.전자상거래 , 전자상거래의 문제점 및 대응방안경영경제레포트 ,
전자상거래의 問題點 및 대응measure(방안)






,경영경제,레포트
다.
(3) 네트워크를 통한 비대면거래
수요자는 누리망 등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상품의 정보로서 구매의사를 표시하고 판매자는 네트워크를 통해 주문을 받고, 전자방식에 의한 대금결제 승인이 떨어지면 바로 제품을 발송하므로 비대면성의 특징이 있다아
(4) 무관세의 원칙
전자상거래의 조세부과 여부의 문제는 1995년 이후 국제적인 관심사가 되었고, 국제적인 …(생략(省略))
설명
전자상거래의 특징과 장단점을 알아보고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을 조사하였습니다.
Download : 전자상거래의 문제점 및 대응방안.hwp( 12 )
전자상거래
순서
1. 전자상거래(Electronic Commerce; EC)란?
2.전자상거래의 특징
(1) 불특정 다수와의 거래
(2) 대량거래
(3) 네트워크를 통한 비대면거래
(4) 무관세의 원칙
(5) 정보의 디지털화
3.전자상거래의 장단점
(1) advantage
1) 비용적인 측면
2) 생산성 향상 측면
3) 기업경영 및 가격의 투명성 측면
4) 경쟁 촉진의 측면
5) 고객 지향적 기업경영 실현
(2) 단점
1) 독점력 행사
2) 네트워크 외부성 effect 및 잠김 effect
3) 브랜드 effect
4. 소비자에게 미치는 effect(영향)
5. 피해example(사례)
6. 맺는말
전자상거래의 특징
(1) 불특정 다수와의 거래
전자상거래는 일대일의 거래관계도 있겠지만 대부분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광고를 하고 다수의 사람들이 동시 또는 일시에 계약을 하는 다수 당사자간 거래형태를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