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과 일과 교육의 관계분석, 定義(정이),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5 16:37본문
Download : 삶과 일과 교육의 관계분석, 정의, 고찰.ppt
1. 삶
나.삶의 설계
1)소질과 개성의 존중
사람들은 소질과 취향이 다양하다. , 삶과 일과 교육의 관계분석, 정의, 고찰사범교육레포트 , 삶과 일과 교육 관계 정






삶과 일과 교육
정보전자工學교육과
목 차
1. 삶
가.행복한 삶
나.삶의 설계
2. 일
가. 일을 하는 목적
나. 일에 임하는 마음과 자세
3. 교육
가. 교육의 정의(定義)
나. 일반교육과 직업교육, 학교 교육과 사회 교육과의 관계
4. 삶과 일과 교육과의 관계
1. 삶
가.행복한 삶
일반적으로 삶 전체에 대해여 한 인간이 느끼는 깊은 만족을 뜻한다.
2. 일
가. 일을 하는 목적
1) 생계 유지의 수단
일의 대가로 경제적 보수가 수반되어 생계 유지의 수단이 된다
…(drop)
다.
레포트/사범교육
삶과 일과 교육의 관계분석, 定義(정이), 고찰
삶과,일과,교육,관계,정,사범교육,레포트
삶과 일과 교육의 관계분석, 정의, 고찰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자아를 실현하는 공동의 광장인 사회를 파괴하는 모든 행위가 제외 되도록 각자의 삶을 설계해야 한다.
Download : 삶과 일과 교육의 관계분석, 정의, 고찰.ppt( 94 )
설명
삶과 일과 교육의 관계분석, 定義(정이), 고찰
순서
-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
?공정한 사회가 요구하는 규범을 지키는 범위 안에서 人生을 설계한다.
② 행복하기 위해서는 건강하여야 한다. 또한 사회적 環境에도 다소 차이
가 있따 때문에 개인에게 주어진 이러한 여건을 삶을 설계함에 있어
서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2)내면적 가치의 우위
외면적 가치; 재산, 권력, 지위 등이 가지고 있는 가치
내면적 가치; 인격, 사상, 학문과 예술 또는 사랑, 우정 등 가치
☞ 자기의 내면적 가치에 부합하는 직업에 만족할 줄 아는 자세가 중요
1. 삶
3) 사회적 규범의 준수
?인간은 사회적 존재이다.
③ 자기가 정신적 또는 육체적으로 발전하고 있음을 의식할 때(자아 실현)
④ 자기가 속해 있는 공동체 내지 집단을 위해서 떳떳한 구실을 하는 필요한 존재라는 것을 스스로 인정할 때
⑤ 인간 관계가 원만하여야 한다.
행복의 조건
① 기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경제적 안정이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