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모더니즘과광고,페미니즘,광고사례(instance),광고마케팅,패러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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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08 21:5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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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지나치게 주관성과 복잡성을 강조하는 모더니즘 문학이 낭만주의나 자연주의에서 흔히 볼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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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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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인간의 이성에 대한 믿음을 강조, 합리적 사고를 중시했으나 지나친 객관성 주장으로 20세기 들어 도전받기 처음 했다. 또한 이들은 획기적으로 발전한 과학 기술의 기계화 과정과 병행하면서 전통과의 단절과 기술적 실험정신을 그 기초로 삼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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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포스트모더니즘과 광고
- 목 차 -
1. Modernism
1-1. 모더니즘이란
1-2. 모더니즘의 특징
1-3. 모더니즘의 problem(문제점)
2. Post-modernism
2-1. 포스트모더니즘이란
2-2. 포스트모더니즘 광고의 등장배경
2-3. 포스트모더니즘 광고 특징 유형
3. 포스트모더니즘 시와 광고카피
3-1. 포스트모더니즘 공통적 요소
3-2.현대시와 포스트모더니즘
4. 포스트모더니즘 유형 및 광고instance(사례)
4-1. 페미니즘
4-2. 예술장르간의 혼합 및 상호침투
4-3. 반 형식
4-4. 패러디와 패스티쉬
4-5. 현실과 허구의 혼합
5. 포스트모더니즘 긍정적인 기여
6.포스트모더니즘광고의 problem(문제점)과 대안
I. 포스트모더니즘과 광고
1) Modernism
1-1. 모더니즘이란
‘근대주의’ 또는 ‘현대주의’라고도 하는 모더니즘은 1920년대 일어난 근대적인 감각을 나타내는 예술상의 여러 경향으로, 기존의...
포스트모더니즘과 광고
- 목 차 -
1. Modernism
1-1. 모더니즘이란
1-2. 모더니즘의 특징
1-3. 모더니즘의 problem(문제점)
2. Post-modernism
2-1. 포스트모더니즘이란
2-2. 포스트모더니즘 광고의 등장배경
2-3. 포스트모더니즘 광고 특징 유형
3. 포스트모더니즘 시와 광고카피
3-1. 포스트모더니즘 공통적 요소
3-2.현대시와 포스트모더니즘
4. 포스트모더니즘 유형 및 광고instance(사례)
4-1. 페미니즘
4-2. 예술장르간의 혼합 및 상호침투
4-3. 반 형식
4-4. 패러디와 패스티쉬
4-5. 현실과 허구의 혼합
5. 포스트모더니즘 긍정적인 기여
6.포스트모더니즘광고의 problem(문제점)과 대안
I. 포스트모더니즘과 광고
1) Modernism
1-1. 모더니즘이란
‘근대주의’ 또는 ‘현대주의’라고도 하는 모더니즘은 1920년대 일어난 근대적인 감각을 나타내는 예술상의 여러 경향으로, 기존의 리얼리즘과 합리적인 기성도덕, 전통적인 신념들을 일체 부정하고 극단적인 개인주의, 도시문명이 가져다 준 인간성 상실에 대한 문제의식 등에 기반을 둔 다양한 문예사조이다.
1-2. 모더니즘의 특징
교회의 권위 또는 봉건성을 비판하며 과학이나 합리성을 중시하고 널리 근대화를 지향한다.
1-3. 모더니즘광고의 problem(문제점)
많은 비평가들과 theory 가들이 모더니즘에 가한 비판은 크게 3 가지 입장으로 요약된다
첫째, 모더니즘의 난해성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무엇보다도 전위적 실험성을 강조하는 모더니즘은 불가피하게 난해하다는 특성(特性)을 지니지 않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