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 작업의 방법과 교육적 의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16 15:02본문
Download : 기록 작업의 방법과 교육적 의미.hwp
교사는 진행되는 활동에 대해 어린이들을 격려하고, 이끌어 주며, 참여시키
고, 서로 협상하도록 기록을 사용하는 방법을 계획할 뿐만 아니라, 프로젝트를 위한 경험이
나 진행방향을 선택함으로써 교육과정을 구성하는 데 있어서 눈과 귀를 항상 열어두어야
한다.
,인문사회,레포트
기록 작업의 방법과 교육적 의미
순서
설명
Download : 기록 작업의 방법과 교육적 의미.hwp( 53 )
교수학습theory(이론)과매체2
기록 작업의 방법과 교육적 의미
레포트/인문사회
◎ 기록 작업의 방법과 교육적 의미 ◎
1. 기록 작업의 定義(정의)
2. 기록 작업의 特性(특성)
3. 기록작업의 실제
4. 기록작업의 교육적 의의
(1) 기록작업의 理論적 근거
1) 사회적 구성주의
.
.
.
.2) 실행연구과정
(2) 기록작업의 必要性
넷째, 교사는 어린이들의 생각이나 대화를 기록하고 분석한다. 어린이들은 다양한 형태의 표상을 통하여 보다 나은 의사소통을 하고 자신의 생각을
잘 정리(arrangement)할 수 있도록 재방문,…(투비컨티뉴드 )
기록 작업의 방법과 교육적 의미교수학습이론과매체2 , 기록 작업의 방법과 교육적 의미인문사회레포트 ,



다. “어린이들은 무엇을 알고,
생각하며, 가설을 세우고, 느끼고 있는가?”라는 질문으로 스타트하여 어린이들이 표현한 생각
들을 분석한다. 어린이들은 자신의 생각이나 아이디어에 대해 구어, 그림, 구조물, 동작 등으로 표상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