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 하나투어의 marketing example(사례) 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6-18 14:40본문
Download : 하나투어 마케팅전략.hwp
하나투어는 최고의 여행전문 인력과 전 세계 28개 지역을 커버하는 직영 네트워크를 통해 현지에서의 상품진행이 본사의 직접적인 제어를 받으며 상황에 따라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기 때문에 한 차원 높은 여행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여행 산업의 질적 양적 성장을 동시에 이끌어 왔으며, 고객만족도와 여행사 선호도 조사에서 확고한 선두 지위를 확보하고 있다아 2000년 여행업계 최초로 코스닥에 상장한 이후 2006년 코스닥 상장사 최초로 세계 3대 증권시장 중 하나인 런던 증권거래소에 상장해 글로벌 여행 기업으로 입지를 강화했다.
순서
4. SWOT 분석
www.hanaw.com
(5) 구매자의 교섭력
www.fnnews.com
여행사경영론 - 윤대순, 기문사, 2009
관광정보의 이해 - 김동진, 백산출판사, 2005
규모의 경제를 통한 경쟁력 있는 가격, 다양한 유통 채널, 해외 지사를 통한 책임감 있는 서비스, 그룹사를 통한 사업 다각화를 바탕으로 세계무대에서 글로벌 여행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아 future(미래) 여행시장 선점을 위한 철저한 시장 조사와 전략(strategy) 수립을 토대로 차별화된 여행 상품과 서비스로 하나투어를 세계 최고 여행 브랜드로 구축할 계획이며 고객에게 감동과 희망을’이라는 신념으로 2020년 세계 최고의 여행 종합 그룹으로 성장하겠다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하나투어의 변화와 혁신은 지속되고 있다아
(4) Threat
(2) 이념
(1) Strength
7. 향후 課題 및 conclusion(결론)
www.mt.co.kr
(2) Targeting





(3) Positioning
다.
2. 산업 환경 분석
(2) 최종 conclusion(결론)
(1) 모두투어 intro
(1) 개요
www.koreatravel.or.kr
여행사 경영전술론 - 정익준, 학현사, 2006
21世紀 신여행업 - 김천중 외, 학문사, 2002
(4) 사업 분야
(1) Segmentation
www.hanatour.com
(3) 대체제의 위협
3. 경쟁사 분석 - 모두투어
(4) 공급자의 교섭력
(2) 잠재적 경쟁자
[marketing ] 하나투어의 marketing example(사례) 分析(분석)
잘 나가는 여행사, 잘 못된 여행사 - 신수근, TBJ여행정론, 2006
1. 하나투어 intro
(3) Place
www.onlinetour.co.kr
(2) 모두투어 마케팅
글로벌 경쟁시대의 경영전술 - 장세진, 박영사, 2007
(1) Product
(3) Opportunity
www.goodi.com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www.e-today.co.kr
(2) Weakness
또한, 하나투어는 여행 산업에 혁신적인 IT 시스템을 접목하여 생산성과 수익성을 높이고 시장 지위를 지속적으로 확장해오며 코스닥 시장의 대표주로 성장했다. 뿐만 아니라, 2006년 코스닥 상장사 최초로 세계 3대 증권시장 중 하나인 런던증권거래소(LSE)에 상장하여 하나투어 기업경영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국제적으로 공인 받는 동시에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하였다.
www.kata.or.kr
[참고자료]
Download : 하나투어 마케팅전략.hwp( 65 )
(2) Price
하나투어 경영전략 , 여행사서비스경영 , 여행사성공사례 , 여행사경영론 , 여행사마케팅 , 관광경영분석
하나투어의 marketing example(사례) 分析(분석)에 대한 A+ 보고서
여행업경영개론 - 이선희, 대왕사, 2002
www.traveltimes.co.kr
(1) 기존 기업과의 경쟁
6. 4P 분석
설명
여행사 경영의 이해 - 이낙귀, 현학사, 2007
(1) 향후 課題
하나투어의 마케팅 사례 분석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hanatour.com www.onlinetour.co.kr www.visitkorea.or.kr www.hanaw.com www.goodi.com www.kata.or.kr www.traveltimes.co.kr www.koreatravel.or.kr www.mt.co.kr www.fnnews.com www.e-today.co.kr 여행사경영론 - 윤대순, 기문사, 2009 여행사 경영의 이해 - 이낙귀, 현학사, 2007 글로벌 경쟁시대의 경영전략 - 장세진, 박영사, 2007 잘 나가는 여행사, 잘 못된 여행사 - 신수근, TBJ여행정론, 2006 여행사 경영전략론 - 정익준, 학현사, 2006 관광정보의 이해 - 김동진, 백산출판사, 2005 여행업경영개론 - 이선희, 대왕사, 2002 21세기 신여행업 - 김천중 외, 학문사, 2002
5. STP 분석
www.visitkorea.or.kr
(4) Promotion
(3) 비전
하나투어는 국내 및 해외에서 2천여 명이 넘는 직원이 여행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여행사로, 12년 연속 해외여행 및 항공권 판매 1위를 달성해온 1등 여행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