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고관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0 09:00본문
Download : 재고관리_2017778.hwp
마. 정기적인 재고량의 조사를 하며 장부상(식품수납 장부)의 재고량이 현물의 재고량과 대조 해서 일치하는가를 확인한다.
라. 품질, 수량 등을 확인하며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그 Cause 을 규명해서 이후
의 재고 관리에 대비하도록 한다.
바. 재고량 조사결과 판매의 실제에서 나오는 오차 등이나 파손, 도난, 폐기
량의 증가 등에 의…(drop)
재고관리와영업기별marketing
다.
(3) 재고관리요령
가. 먼저 들어온 것은 먼저 출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레포트/경영경제
재고관리재고관리와영업기별마케팅 , 재고관리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재고관리_2017778.hwp( 29 )
재고관리
재고관리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순서






(1) 재고관리의 improvement(개선)방법
가. 사전적 방법
나. 사후적 방법
(2) 재고관리시스템 구축
(3) 재고관리요령
영업기별전략(戰略) 特性(특성)(도입기.실매기.처리기)
제품수명주기의 槪念
제품수명주기별 特性(특성) 및 마케팅전략(戰略) 방향
1)도입기(introduction stage)
2)성장기(growth stage)
3) 성숙기(maturity stage)
4)쇠퇴기(decline stage)
상품재고improvement(개선)방법
재고관리
(1) 재고관리의 improvement(개선)방법
가. 사전적 방법
○ 품목별 판매실적을 정확하게 기록하는 습관을 들이고 과거 판매실적 reference(자료) 를 참고로 하여 재고를 관리한다.
나. 수요예측 : 요일별, 날씨별, 시간대별, 계절별 판매추이 체크리스트를 작성 하고 결과를 mean or average(평균) 내어 제품을 수급하면 된다된다.
다.
나. 사후적 방법
○ 수요를 파악하여 제품을 수급했는데, 재고가 생겼을 경우에는, 중저가 품 목으로 전환하여 재고를 해결한다.
다.
○ 최근의 경기 동향이나, 수요상태를 파악한다.
(2) 재고관리시스템 구축
가. 적정 상품 수급 : 적정한 양 및 많이 판매되는 품목으로 제품을 수급한다.
○ 점포를 많이 방문하는 단골고객에게 서비스로 제공한다.
나. 계획적인 구입에 의해 항상 적정 재고량을 유지하며 필요 이상의 보관을 하지 않도록 한다. 각 상품에 적당한 재고 기간을 파악하고 재고 관리를 철저히 하도록 한다. 보관량 결정 : 대부분의 제품이 온도, 기간에 따라 변질될 우려가 없는 제품이므로 재고 품목 및 적정 보관량을 결정한다.
○ 이벤트를 마련하여 여러 제품을 묶어서 판매한다.
○ 판매촉진이나 매출액 목표(goal)를 근거로 하여 상품을 준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