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재적 교육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9 19:04본문
Download : 잠재적 교육과정_3211460.hwp
->공부를 하는 동기에는 외부적 동기와 내부적 동기가 있따
권력
· 아동이 가정에서 학교로 옮겨가게 되면서 부모의 권위는 교사의 통제로 옮겨간다.
· 교사의 권위의 특징
① 학생들이 주의를 집중하도록 명령한다.
③ 교사와 친구들로부터 모두 인정을 받으려고 노력한다.
→ 교사의 권위는 부모의 권위와는 대조적으로 지시적이며 금지적이다.
잠재적 교육과정


잠재적 교육과정의 개념과 발생동기 특징 등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Download : 잠재적 교육과정_3211460.hwp( 83 )
설명
잠재적교육과정[1]
순서
1. 槪念
2. 발생동기
3. 특징
4. 필립 잭슨의 아동의 교실생활
5. 잠재적 교육과정의(定義) 영향력
6. 한국초등학교의 잠재적 교육과정
7. 아홉 가지 改善(개선) 의 전략(戰略)
· 교사가 칭찬할 때는 공정하고 민주적인 방법으로 하려고 노력한다.
⑶ 학생들이 평가에 익숙해지기 위해 해야 할 일
① 칭찬받을 만한 일을 많이 하고 벌 받을 일을 되도록 적게 해야 한다.
② 학생들의 희망을 교사가 원하는 방향으로 바꾼다.
② 칭찬은 되도록 널리 알리고 벌은 되도록 감추어야 한다.
· 아동은 그들에게 어떤 행동을 하도록 지시하는 외부의 권위를 경험하게 된다
· 교사와 학생사이의 권력의 차이는 학교의 정책과 교사의 개인적인 성격에 따라서 다르다…(생략(省略))
,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잠재적 교육과定義(정이) 관념과 발생동기 특징 등에 대해 조사한 reference(자료)입니다.잠재적교육과정[1] , 잠재적 교육과정사범교육레포트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