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시력 학생의 보행에 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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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시력 학생의 출현율과 보행 property(특성) 전맹과 저시력 보행훈련실태를 알아보고 저시력 학생의 보행 교육의 問題點에 대해 알아본 reference(자료)입니다. 다만 후자의 경우에는 대학의 특수교육연구소나 시각장애연구회 등 전문단체가 관장함이 바람직하다. 조사연구에 의하면 보행훈련은 보행교사가 담당해야 한다는 opinion(의견)이 지배적이다.
2) 양성방법에 있어서는 대학의 치료교육과, 특수교육과에서 하거나 미국과 같이 석사과정에서, Japan과 같이 단기과정(4~6개월)을 통한 방법이 있을 수 있다 Japan 오사카 라이트하우스 직업·생활훈련 센타에서는 6개월의 양성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한국에서도 1969년 미국 헬렌켈러 재단의 기술지원으로 30여명의 보행훈련 교사가 양성된 바 있다
3) 현실적인 수요문제가 있으므로 치료교육과와 같은 관련학과에서 집중양성하거나 현직의 시각장애교사를 대상으로 한 단기양성과정이 바람직하다.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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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목 차
1. 저시력 학생의 출현율과 보행 特性 - 1p
2. 저시력인의 보행 능력에 effect을 미치는 요인 - 2p
3. 보행교사의 양성 ; 우리나라와 외국 비교 - 5p
4. 보행 훈련 프로그램(program]) : 전맹과 저시력 - 6p
5. 전맹과 저시력 보행훈련reality(실태) : 학교, 복지관 등을 중심으로 - 15p
6. 저시력 학생의 보행 교육의 문제가되는점 등. - 15p
2. 보행교사의 양성
1) 우리나라의 경우는 전문능력을 갖추지 못한 요육교사가 보행훈련을 담당하고 있어 문제가 심각하다.
4) 자격증 표시는 “보행훈련교사”로 하거나 “요육교사(보행훈…(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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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시력학생의보행
저시력 학생의 출현율과 보행 특성 전맹과 저시력 보행훈련실태를 알아보고 저시력 학생의 보행 교육의 문제점에 대해 알아본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