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데르센의 동화 벌거벗은 임금님을 읽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2 13:35본문
Download : 안데르센의 동화 벌거벗은 임금님을 읽고.hwp
그러나 그곳에는 실오라기 하나 보이지 않았다. 박사나 선생님, 여러 직종의 전문가 등을 상징하는 것이다.
동화의 줄거리를 살펴보면 옛날에 새 옷 입기를 아주 좋아하는 임금이 살았다. 그리고 그 옷은 신비로운 힘을 갖고 있어 바보 같은 사람 눈에는 보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드디어 사기꾼이 옷을 다 완성했다고 고하자, 임금은 대신들을 거느리고 옷을 보러 갔다. “임금님, 태어나서 이렇게 아름다운 옷감은 처음 보았습니다.
안데르센의 동화 벌거벗은 임금님 감상
이 이야기는 동화작가 안데르센의 작품 중에서도 풍자와 해학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극적인 재미와 감동이 있고 교훈적이면서도 주제의식이 잘 녹아 있는 까닭이다. “하지만, 임금님은 아무 옷도 입지 않았잖아요.” 그러나 임금님은 벌거숭이인 채로 더욱 당당하게 행진을 계속했다는 내용이다.
이 동화에서 임금은 어떠한 한 분야나 영역을 다스려나가는 최고 권위자를 상징한다. 임금은 사기꾼에게 많은 돈을 주고 옷을 만들라고 명령했다. 어느 날 사기꾼이 와서 자기가 세상에서 가장 멋진 옷을 만들 수 있다고 떠벌였다.
어떤 분야에서 최고의 권위에 올라 있는 …(drop)
Download : 안데르센의 동화 벌거벗은 임금님을 읽고.hwp( 48 )
설명
안데르센의 동화 벌거벗은 임금님을 읽고


안데르센의 동화 벌거벗은 임금님을 읽고 , 안데르센의 동화 벌거벗은 임금님을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안데르센 동화 벌거벗은 임금님 읽고
순서
안데르센의 동화 벌거벗은 임금님을 읽고
안데르센,동화,벌거벗은,임금님,읽고,감상서평,레포트
레포트/감상서평
다.” 그러자 아무것도 안 보이는 임금님은 ‘내가 바보란 말인가?’라고 생각하며 다른 사람들이 알까 봐 역시 거짓말을 한다. 옷은 자신의 학문적, 사상적, 文化 예술적 권위 등을 치장해나가려는 권위자들의 허영심을 나타낸다. “저것 좀 봐. 임금님의 새 옷이 정말 근사한데.” 그런데 갑자기 한 꼬마가 이렇게 외쳤다. 어른들의 허위의식과 아이들의 순수함, 순진함이 대비되어 오늘날에도 커다란 즐거움을 안겨주는 것이며, ‘권위와 허영’이라는 인간의 보편적 욕망 구조를 잘 그리고 있음을 보여준다.
신하들은 자신들이 바보라는 사실을 남들이 알까 봐 두려워하여 보이지도 않는 옷을 칭찬하며 임금에게 말했다. “오, 참으로 아름답구나.” 그리하여 보이지 않는 새 옷을 입은 임금이 시종들과 함께 행진하자 사람들이 모두 이렇게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