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대책과 노동시장대책에 관한 분석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6 09:33
본문
Download : 실업대책과 노동시장대책에 관한 분석 연구.hwp






,경영경제,레포트
실업대책과노동시장대책에관한분석연구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실업대책과 노동시장대책에 관한 분석 연구
지역별 실업, 이직 분석과 지역간 노동이동 분석 결과와 정책적 시사점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근속년수가 낮고 임금도 낮은 대기업 퇴직자의 장기 실업화가 우려된다
이를 설명(說明)하면, 먼저 성별(sex)을 살펴보면, 남자비율이 지역이동의 경우, 이동 안한 경우, 미취업경우가 각각 67%, 64%, 57%로서 미취업자에는 여성비율이 약간 높다.
Download : 실업대책과 노동시장대책에 관한 분석 연구.hwp( 37 )
다. 제조업 비율을 보면, 이동자가 40%로서 이동안한 자들에 비하여 10% 포인트 높다.실업대책과노동시장대책에관한분석연구 , 실업대책과 노동시장대책에 관한 분석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Ⅲ. 지역간 노동이동 analysis(분석) 결과와 정책적 시사점
7. 지역간 노동이동: 지역별 노동이동의 패턴은 서로 아주 상이하다는 결과를 보인다(카이스케어 검정결과).
8. 지역이동한 자와 안한 자 그리고 미취업자의 개별 및 산업 特性의 차이를 평균(average)값과 비율로서 살펴본다(<표 3-2>). 요약하면, 제조업 생산직 중소기업 퇴직 남자들이 취업하기 위하여 지역이동 하려는 경향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나며, 서비스업에 종사하거나 임금수준이 높은 사람들이 지역이동을 하지 않는 경향이 높다. 반면에 서비스업 비율은 각각 48%, 36%로서 역전된다 대기업출신 비율은 미취업이 31%, 지역이동 안한 경우 28%, 지역이동자들은 19%로서 대기업 출신이 미취업상태이거나 지역이동을 하지 않으려는 경향이 높다(<표 3-2>).
9. 지역이동에 影響(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analysis(분석) 로짓analysis(분석) 은 재취업자의 지역이동(1)과 이동없음(0)을 종속변수로 하고 근로자의 개별特性과 산업 및 직종변수를 설명(說明)변수로 한다. 농업직은 비록 관측치수 자체가 작기는 하지만 생산직보다 더 강한 이동성을 보여주고 있어 정책적 시사점이 농업개방과 관련하여 아주 확실한 메시지를 주고 있다아
먼저 전국 추정결과를 <표 3-3>에서 설명(說明)하면, 연령과 학력이 지역이동에 미치는 影響(영향)은 거의 없다. 한 결과, 임금수준, 대기업출신의 效果는 상당히 크며, 산업별로는 제조업, 직종별로는 생산직이 이동경향이 강하다. 근속기간은 승산비 추정계수(odds ratio estimate)가 0.917로 나타나 1-0.917=0.083로서 근속기간이 1개월 길어질수록 8.3%…(省略)
지역별 실업, 이직 분석과 지역간 노동이동 분석 결과와 정책적 시사점에 대상으로하여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