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와 롯데마트의 유통전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1-16 00:48
본문
Download : 이마트와 롯데마트의 유통전략.hwp
시장 점유율 35% 위력을 행동으로 보여준…(drop)
이마트와 롯데마트의 유통전략






,경영경제,레포트
이마트와 롯데마트의 경영정책,유통전략,마케팅전략 등을 비교analysis(분석) 하고 참고로 국내 유통시장 트랜드를 함께 적은 글입니다. 결국 가격 경쟁력에서 앞설 수밖에 없다는 얘기다. 황경규 이마트 대표는 “보상은고객이 사고 안 사고와 상관없다”면서 “가격논쟁에 종지부를 찍고싶다”고 강조한다. 이마트 가격이 동업계보다 비쌀 때 신고만으로 5000원씩 보상해준다는 내용이다. 최저가 전술은 할인점의 최대 무기다. 점포 숫자 우세는 바잉파워(구매력)로 직결된다 전국 50개 점포를 통한 대량 구매는 판매가를 낮출 수 있는 the gist 요소다.
순서
이마트와 롯데마트의 경영정책,유통전략,마케팅전략 등을 비교분석하고 참고로 국내 유통시장 트랜드를 함께 적은 글입니다.이마트와롯데마트 , 이마트와 롯데마트의 유통전략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이마트와 롯데마트의 유통전략.hwp( 18 )
이마트와롯데마트
다.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Ⅰ 이마트
1> 이마트의 現況
1. 이마트의 등장 배경-------------------------------------------------4
2> 이마트의 경영정책
1. 이마트 경영전술---------------------------------------------------5
3> 이마트의 marketing 전술
1. 이마트의 SWOT----------------------------------------------------6
2. 이마트의 STP分析(분석)--------------------------------------------------7
3. 이마트의 여러 가지 전술전술-----------------------------------------8
4> 이마트의 기업 環境分析(분석)
1. 기업내부의 環境分析(분석)------------------------------------------------9
2. 기업외부의 環境分析(분석)------------------------------------------------9
5> 이마트의 유통전술
1. E-Today 시스템의 종류---------------------------------------------10
2. E-Today 시스템의 도입효능-----------------------------------------11
3. 유통단계의 축소 및 최첨단 물류센터 설치------------------------------11
4. 유통경로의 단순화(EAN-14개발)--------------------------------------11
Ⅱ 롯데마트
1> 롯데마트의 現況
1. 롯데마트는(과거 Magnet)?--------------------------------------13
2> 롯데마트의 경영전술
1. 백화점시장과 할인점 시장의 명확한 구분 및 자기 잠식 방지------------15
2. 그룹 내 시너지 극대화화 그룹의 전술적 연계 강화--------------------15
3. 충분한 시장 규모와 경쟁력 우위 확보-----------------------------16
3> 롯데마트의 marketing 전술
1. 롯데마트의 SWOT分析(분석)-----------------------------------------17
2. 롯데마트의 4P전술-------------------------------------------18
3. 롯데마트의 시장포지셔닝---------------------------------------19
4. 롯데마트의 여러 가지 전술전술---------------------------------------21
4> 롯데마트의 유통전술
1. 물류시스템-------------------------------------------------23
2. 물류절차---------------------------------------------------23
3. 물류혁신 - 직판원가절감---------------------------------------25
Ⅲ 국내 유통시장 트랜드
1> 최근 유통 環境 變化(변화) 추이
1. 기업형 유통 확대---------------------------------------------26
2. 업체별 점유비율 變化(변화)------------------------------------------26
3. 대형업체의 과점화와 경쟁가속화----------------------------------28
4. 무점포소매업의 확장 가속화-------------------------------------28
2> 유통산업 展望(전망) 과 여건
1. 유통環境 변회 展望(전망) --------------------------------------------29
2. 업체별 유통산업 展望(전망) 과 여건-------------------------------------29
3. 국내 할인점 現況--------------------------------------------31
Ⅳconclusion
Ⅴ참고reference(자료)
1>유통업체 브랜드(Private Brand)란?
1.이마트의 PB-----------------------------------------------------36
2> 이마트의 1위 비결
1. 요지 선점--------------------------------------------------------37
2. 최저가 전술------------------------------------------------------38
3. 1일 2회 배송 시스템------------------------------------------------38
4. 신선제품 당일판매--------------------------------------------------38
5. PB상품 경쟁력----------------------------------------------------39
3> 롯데마트 부평점 지정장과의 인터뷰 기사
1. 롯데마트 부평점의 출점 배경?-----------------------------------------39
2. 부평점의 특징과 다른 점포와 차별화 전술에 대해...-------------------------39
3. 대고객 서비스에 대해...----------------------------------------------39
4. 경영전술에 대해...--------------------------------------------------39
2. 최저가 전술
할인점은 말 그대로 ‘가격’으로 먹고산다.
이 같은 자신감은 지난 연말 이마트가 들고 나온 ‘최저가격 신고보상제’에서 극명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