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악지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18 06:09
본문
Download : 기악지도.hwp
특히 가창표현에 열등감을 갖고 있는 아동에게 음악적 의욕을 갖게 하는 데 큰 의의가 있다 따라서 악기지도의 직접적인 goal(목표) 는 악기의 초보적인 표현 기능을 기르고,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게 하는 데 있다 학년 별로 나누어 보면,
① 1학년은 리듬악기의 주법과 리듬악기에 의한 기초적인 합주기능을 주goal(목표) 로 한 다.
2. 악기지도의 방법적 원칙
① 악기학습에서 기계적인 훈련을 될 수 있는대로 피해야 한다. 기악악기지도 , 기악지도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기악지도.hwp( 70 )
다. 처음부터 정확 한 리듬감을 요구하는 것보다는 자기 표현 수단이 되도록 유도하는…(省略)
기악악기지도
순서
기악지도에 대한 자료(data)입니다. 아동은 악기에 의해 change(변화)있고 매우 다양한 음악 표현의 세계를 알 수 있는 것이다.
④ 합주 능력에 대한 goal(목표) 는 3학년까지는 악기의 편성면을, 4 학년부터는 <익숙한 연주>→<능숙한 연주>와 더불어 합주 능력을 창의적으로 표현하기 위한 발전적 인 단계로 되어 있다
⑤ 학년이 높아짐에 따라 악기 연주 또는 합주의 경험을 발전시켜 기능의 향상을 꾀하는 것이다.
③ 3학년의 합주 능력의 goal(목표) 는 멜로디 악기를 포함한 합주이다. 악기 연주에 의해 얻어진 음색이나 연주 결과 는 아동의 창조적인 의욕을 자극해서 목소리로서는 얻어질 수 없는 새로운 즉흥성을 길러준다. 악기중심의 학습에 서 범하기 쉬운 최대의 잘못은 완벽한 주법 습득이 최상의 학습 결과 인 것처럼 교사들이 잘못 인지하는 것이다.
③ 악기학습을 통하여 어린이에게 리듬을 정확히 감득시켜야 한다.
② 2학년부터 멜로디 악기를 지도한다.
기악지도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1. 악기지도의 목적
악기는 가창과 함께 하나의 다른 음악 표현의 수단이다.
② 악기라는 학습 를 통하여 최대한의 흥미와 학습 동기를 유발시키고 학습의 전과정을 통하여 지속되도록 해야 한다. 주법에 관한 학습도 중요하지만 학습 동기나 흥미가 전제되지 않을 때는 무의미한 학습이 되는 것이다. 또한 악기는 음악과 학습 전체에 생기를 불어 넣어 준다.






,인문사회,레포트
기악지도에 대한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