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학기 마케팅론 출석수업대체시험 key point(핵심) 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5 05:38본문
Download : 20211_출석대체_경영2_마케팅론.pdf
설명
② 제품뿐 아니라 서비스, 아이디어도 marketing 의 대상이 됨. 기업 및 비영리 기관도 포함
① 고객 자신도 자신의 욕구를 정확히 알지 못함
③ 욕구를 표현하지 않거나 다르게 표현함
제7장 STP 2: 타기팅과 포지셔닝
제1장 environment(환경) 變化와 마케팅
③ 의사소통 방법이 있어야 함
순서
① 욕구: 결핍상태
- 중략 -
제5장 마케팅 정보와 조사
Download : 20211_출석대체_경영2_마케팅론.pdf( 81 )
2. 고객욕구의발견과 충족
제1장 환경 alteration(변화) 와 marketing
제3장 소비자행동 1: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 과정
방송통신 > 출석수업대체시험
④ 고객 욕구는 발견이 어려움
- 하위 단계의 욕구를 충족해야 그 다음 상위단계의 욕구를 충족하려는 동기가 발생함
1) marketing 의 의의
제1장 환경 변화와 마케팅 제2장 마케팅 전략 제3장 소비자행동 1: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 과정 제4장 소비자행동 2: 소비자의 정보처리 과정 및 소비자행동에 미치는 영향요인 제5장 마케팅 정보와 조사 제6장 STP 1: 시장세분화 제7장 STP 2: 타기팅과 포지셔닝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4장 소비자행동 2: 소비자의 정보처리 과정 및 소비자행동에 미치는 effect요인
2021년 1학기 마케팅론 출석수업대체시험 key point(핵심) 체크
marketing 은 기업 활동의 매우 큰 부분을 차지하며 소비자와 기업의 행복창출의 원동력임
2) marketing 이란
① 충족되지 않은 욕구를 가진 2인 이상의 당사자가 있어야 함
④ 수요: 구매력이 뒷받침되는 필요
1) 고객욕구의발견
② 필요: 욕구의 구체적 표현
제2장 마케팅 전략
① 개인, 기업 등이 제품, 서비스,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이들의 가격을 결정하고 이들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들을 배포해 개인 및 조직체의 목표(目標)를 만족시키는 교환을 성립하게 하는 일련의 인간 활동
제6장 STP 1: 시장세분화
② 욕구를 알더라도 표현하지 못함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마케팅론,방통대마케팅론,방송대마케팅론,마케팅론시험,마케팅론요약,마케팅론출석수업대체
③ 욕구는 보편적이나 필요는 文化의존적임
3) marketing 활동이 일어날 조건
- 하위단계의 욕구는 생존과 관련되고 상위 단계로 갈수록 욕구가 사회화 · 고도화 됨
⑤ 매슬로의 욕구단계설
2) 욕구와 필요
④ 교환할 대상이 있어야 함
② 욕구를 충족할 의도와 능력이 있어야 함
1. marketing 이란 무엇인가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