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스타벅스의 기업 文化(culture) / 스타벅스의 기업 文化(culture) 와 표준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7 14:23본문
Download : 스타벅스의 기업 문화.doc
스타벅스의 성공요인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동북아시아의 스타벅스
본 론
Download : 스타벅스의 기업 문화.doc( 95 )
경제경영 스타벅스의 기업 문화 / 스타벅스의 기업 문화와 표준화
표준화, 현지화 marketing strategy analysis
보편화와 discrimination화 한국事例

글로벌 경영에서 성공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조건 중의 하나는 본사 고유 culture와 현지화 strategy에 관한 내용이었다. 이번 조사에서는 한국과 동북아를 중점적으로 analysis하여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스타벅스 성공의 비결을 알아보고 바람직한 글로벌 기업이란 어떤것인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 그런 의미에서 스타벅스는 이 둘의 예를 보여주는 事例로 적당할 것이다. 우리는 기업 고유 culture와 현지화 strategy에 상대하여 대립적으로 볼 수 없다는 사실을 알았다.인사동’ 이라고 하면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공예품, 화랑, 그리고 전통찻집 등을 떠올리게 된다. 하지만 언제부터인가 전통의 거리라 불리우는 인사동 거리에 가면 우리말로 ‘스타벅스’ 라고 써 있는 큰 커피 전문점을 보게 되었다. 한마디로 한글 이름으로 쓰여진 전통culture 거리에서의 외국커피 인 것이다. 이 둘은 글로벌 기업에서 어느 것 하나 소흘히 할 수 없는 가치이다.
목 차
1. 서 론
스타벅스의 기업 culture와
2-1 스타벅스의 성공 요인...
2. 본 론
설명
스타벅스의 기업 文化(culture) 와 표준화, 현지화 마케팅 책략 分析(분석) 목 차 ...
[경제경영] 스타벅스의 기업 文化(culture) / 스타벅스의 기업 文化(culture) 와 표준화,
서 론
결 론
스타벅스의 기업 문화와 표준화, 현지화 마케팅 전략 분석 목 차 ...
순서
다. 그런데 만약 인사동 거리에 영어로 쓰여있다면 어울렸겠는가 이것이 바로 글로벌 기업의 현지화를 말하는 아주 작은 부분이 될 수 있을것이다. 이것은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영어 아닌 그 나라 고유의 말로 쓰여진 스타벅스의 간판 이라고한다. 인사동 거리에 왠 커피전문점일까 비록 좀 안 어울리는 듯 하지만 이는 나름대로 큰 의미를 지닌다. 본사 고유의 culture와 그에 따른 표준화strategy 그리고 세계 각지에 퍼져서 그 지방 고유의 culture를 접목시켜 일약 세계 1위의 커피 기업으로 떠오른 스타벅스.. 이 기업을 살펴보면 진정한 글로벌 기업이 무엇인지 조금은 알 수 있게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