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ce.kr [교사론] 바람직한 교사와 학생 관계 > price8 | price.kr report

[교사론] 바람직한 교사와 학생 관계 > price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price8

[교사론] 바람직한 교사와 학생 관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2 22:59

본문




Download : [교사론] 바람직한 교사와 학생 관계.hwp





[교사론] 바람직한 교사와 학생 관계


순서


[교사론] 바람직한 교사와 학생 관계





[교사론] 바람직한 교사와 학생 관계

다. . 교사와 학생간에 참다운 관계가 형성되지 않으면 교육의 효과(效果)는 그만큼 반감되기 마련이다. 결국 인간화 교육은 인간적인 교사에 의해 이루어질 수 있으며, 교사가 학생을 수단시하지 않고 인격적 주체로 파악하는 상호인격적 관계 속에서 가능하다고 본다. 전달매체 그 자체가 전달내용이 된다면, 교사와 학생간의 교육활동에 있어서 교육내용을 전달하는 교사 그 자체 또한 교육내용이 될 수 있다고 볼 수 있따 즉 교육활동에 있어서 교사의 일거수 일투족이 조심스러워야 하고 모범(example)이 되어야 함은 교사 그 자체가 곧 교육내용일 수 있기 때문일것이다 하지만 교육은 교사 혼자의 노력으로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닐것이다. 이러한 관계가 자주 교육의 문제로 부각되는 이유는 학생의 인간성(사람됨)은 인간적인 교사의 인간적인 교육방법에 의해 계발될 수 있기 때문일것이다 즉 교육내용이 아무리 인간적인 것이라 하더라도, 이것이 인간성이 결여된 교사에 의해 비인간적인 방법으로 가르쳐진다면, 학생들은 결국 비인간적인 “어떤 것”을 학습하게 된다된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교사론] 바람직한 교사와 학생 관계-2267_05_.gif

Download : [교사론] 바람직한 교사와 학생 관계.hwp( 17 )



바람직한 교사와 학생 관계
맥루한(Marshall McLuhan)은 “전달매체가 곧 전달내용이다”(The medium is the message)라고 하였다.

설명
그동안 교육에 대한 인간주의적인 접근이 고조되어 왔는데, 그 중에서도 교사-학생간의 관계의 중요성을 역설하면서 이에 대한 인간학적 접근을 강조하는 경향이 돋보인다.
전체 19,66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rice.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