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수업기술 - 효과(效果)적인 강의, 동기유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1-12 18:30본문
Download : [교육학] 수업기술 - 효과적인 강의, 동기유발.pptx
수업내용을 잘 전달하려면 efficacy적인 강의기술을 고려해야 한다.수업내용을 잘 전달하려면 efficacy적인 강의기술을 고려해야 한다.
_SLIDE_4_
1. efficacy적인 강의
강의기술
(1)강의진행
강의에 열의가 느껴지는가
시간을 의미 있게 보내는가
강의 속도가 적절한가
_SLIDE_5_
1. efficacy적인 강의
강의기술
(2)강의구성
강의에 처음 이 있는가
강의에 숨 돌릴 여유가 있는가
호기심을 유도하는가
가장 중요한 내용이 부각
_SLIDE_1_
4장 수업기술
_SLIDE_2_
목 차
1. efficacy적인 강의
강의기술
efficacy적인 說明(설명) 전술
2. 동기유발
1)학습동기유발 전술-켈러의 ARCS모형
2)동기유발의 원리
3. 질문 주고받기
질문능력 향상을 위한 기법
질문전술
4. 토론지도
토론수업의 준비
토론수업의 전개
토론수업의 유형
5. 수업매체
6. 평가하기
_SLIDE_3_
1. efficacy적인 강의
강의기술
수업은 언어를 통한 커뮤니케이션 과정이다.
_SLIDE_4_
1. efficacy적인 강의
강의기술
(1…(省略)
순서
설명
[교육학] 수업기술 - 효과(效果)적인 강의, 동기유발
Download : [교육학] 수업기술 - 효과적인 강의, 동기유발.pptx( 39 )
다.
[교육학] 수업기술 - 효과(效果)적인 강의, 동기유발
레포트/사범교육
[교육학] 수업기술 - 효과적인 강의, 동기유발 , [교육학] 수업기술 - 효과적인 강의, 동기유발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수업기술 효과적인 강 동기유발
![[교육학]%20수업기술%20-%20효과적인%20강의,%20동기유발_pptx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88%98%EC%97%85%EA%B8%B0%EC%88%A0%20-%20%ED%9A%A8%EA%B3%BC%EC%A0%81%EC%9D%B8%20%EA%B0%95%EC%9D%98,%20%EB%8F%99%EA%B8%B0%EC%9C%A0%EB%B0%9C_pptx_01.gif)
![[교육학]%20수업기술%20-%20효과적인%20강의,%20동기유발_pptx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88%98%EC%97%85%EA%B8%B0%EC%88%A0%20-%20%ED%9A%A8%EA%B3%BC%EC%A0%81%EC%9D%B8%20%EA%B0%95%EC%9D%98,%20%EB%8F%99%EA%B8%B0%EC%9C%A0%EB%B0%9C_pptx_02.gif)
![[교육학]%20수업기술%20-%20효과적인%20강의,%20동기유발_pptx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88%98%EC%97%85%EA%B8%B0%EC%88%A0%20-%20%ED%9A%A8%EA%B3%BC%EC%A0%81%EC%9D%B8%20%EA%B0%95%EC%9D%98,%20%EB%8F%99%EA%B8%B0%EC%9C%A0%EB%B0%9C_pptx_03.gif)
![[교육학]%20수업기술%20-%20효과적인%20강의,%20동기유발_pptx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88%98%EC%97%85%EA%B8%B0%EC%88%A0%20-%20%ED%9A%A8%EA%B3%BC%EC%A0%81%EC%9D%B8%20%EA%B0%95%EC%9D%98,%20%EB%8F%99%EA%B8%B0%EC%9C%A0%EB%B0%9C_pptx_04.gif)
![[교육학]%20수업기술%20-%20효과적인%20강의,%20동기유발_pptx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88%98%EC%97%85%EA%B8%B0%EC%88%A0%20-%20%ED%9A%A8%EA%B3%BC%EC%A0%81%EC%9D%B8%20%EA%B0%95%EC%9D%98,%20%EB%8F%99%EA%B8%B0%EC%9C%A0%EB%B0%9C_pptx_05.gif)
![[교육학]%20수업기술%20-%20효과적인%20강의,%20동기유발_pptx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88%98%EC%97%85%EA%B8%B0%EC%88%A0%20-%20%ED%9A%A8%EA%B3%BC%EC%A0%81%EC%9D%B8%20%EA%B0%95%EC%9D%98,%20%EB%8F%99%EA%B8%B0%EC%9C%A0%EB%B0%9C_pptx_06.gif)
교육학,수업기술,효과적인,강,동기유발,사범교육,레포트
_SLIDE_1_
4장 수업기술
_SLIDE_2_
목 차
1. efficacy적인 강의
강의기술
efficacy적인 說明(설명) 전술
2. 동기유발
1)학습동기유발 전술-켈러의 ARCS모형
2)동기유발의 원리
3. 질문 주고받기
질문능력 향상을 위한 기법
질문전술
4. 토론지도
토론수업의 준비
토론수업의 전개
토론수업의 유형
5. 수업매체
6. 평가하기
_SLIDE_3_
1. efficacy적인 강의
강의기술
수업은 언어를 통한 커뮤니케이션 과정이다.